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1. 8. 15. 16:35

[펌]문명 5 - 세종대왕님 자작 목소리 더빙



현재 세종대왕님께서 문명 5에 참전하셨지요. 다만, 목소리... 그리고 어투가... 많은 분들이 깬다고 하시는 의견이시더군요
제 경우는 괜찮았다고 봅니다만, 물론 여러 모로 좀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기는 해도 문명 5의 지도자들이 하나같이 진지하고 역사적 고증이 철저하게 된 사실에 입각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일단 간디 부터 보더라도 말이죠...)

우리나라에서 세종대왕님과 이순신 장군님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다 보니 그렇겠습니다만, 일단 세종대왕님이 등장하시는 모습을 보면 다른 지도자들보다 뭔가 화려한 모습이라 생각되지 않나요(문명하셨습니다.)

어쨌든 이미 유명한 영상이라 생각됩니다만 누군가 세종대왕님 목소리 더빙을 해서 올렸네요. 확실히 원본보다 중후하고 멋집니다만, 제가 이 영상에서 특히 더 감탄한 것은 배경에 은은하게 울리는 아리랑입니다. 저 아리랑의 선율이 말할 수 없이 좋네요. 그런데 현재도 게임에서 세종대왕님을 선택하여 게임하면 아리랑과 왠지 비슷한 선율이 배경음악으로 들립니다. 전혀 상관없는 음악인데 미화 효과일까요?

패키지만 직접 사오지 온라인 구매는 하지 않는 저도 발매 당일날 바로 구매한 만큼 정품이 많이 판매되어서 앞으로도 정품시장이 활성화되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시드 마이어가 한국어 패치도 하고 한국을 DLC로 따로 내면서 기대한 것은 한국에서 올바른 판매로 정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기를 기대한 것일테니까요. 너도나도 불법복제로 복사해서 게임하면 시망...


필요없어! 과학의 힘으로 눌러 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