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1. 8. 27. 01:29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DAY - 다녀왔습니다~


오늘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DAY 행사가 있어, 용산에 다녀왔습니다. 용산에 플레이스테이션 체험관이 있는 줄 오늘 처음 알았어요... 평소엔 그 골목은 잘 안 들어가게 되니까요, 핸드폰만 파는 곳이라...



소니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표 카와우치 시로상.



캡콤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표 강진구님. 우스개 소리였지만 오노상이 한국에 스트리트 파이터보다 철권이 더 흥하는 것을 보고 캡콤 코리아가 근무태만이 아닌가 하고 놀렸다죠... ㅎㅎㅎ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의 아버지, 오노 요시노리상입니다.



꽤나 즐거운 분위기로 시종일관 말을 이어나가 딱딱한 분위기를 즐겁게 했습니다. 본인 말로는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즐긴하고 하네요 ㅎㅎㅎ



오노상과 사이가 좋다 나쁘다 이런저런 억측을 낳고 있는 반다이 남코 게임즈의 하라다상입니다. 직접 오지 못한 대신 저렇게 영상을 보내왔네요... 문제는... 본인 말로는 그냥 평범하게 회사에서 세일즈맨을 생업으로 하는 평범한 보통사람이라고 하는데...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총이랑 검을 어깨에 걸친 채, 한쪽 발로 쓰러진 누군가를 발로 밟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덜덜...)


그러고서 게임 홍보보다는(하긴 이번은 캡콤 주도라 반다이 남코에서는 그렇게 관여 안하긴 합니다만) 오노상에 대한 폭로전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재밌는 두사람이예요~



그리고 게임 데모영상이 흘러나옵니다. 꽤나 그래픽도 좋고 박진감이 넘치더군요. 뭐, 스트리트 파이터 측은 4편과 거의 비슷하고 철권 캐릭터들이 그 수묵화 그래픽 스타일로 녹아들었다는 느낌입니다.



이어지는 질문과 답변 시간, 워낙에 열정적으로 대답해준 오노상인지라, 시간이 사정없이 늘어나서 진행하시던 분이 속 좀 타셨다죠 ㅎㅎㅎ. 질문중 기억나는 것은 두가지. 이번에 스트리트 파이터 측에 포이즌과 휴고가 등장합니다. 질문은 영원한 떡밥. 포이즌은 과연 남자인가 여자인가? ㅎㅎㅎ


오노상의 대답은 자신이 만나보지도, 전화연락을 해본 적이 없어 잘 모르겠다며 가능하다면 몇십년쯤 더 이 떡밥을 유지하고 싶다고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역시나 주리는 등장하는가의 대한 질문... 오노상은 현재 고민중인데, 처음 한주리가 공개되었을때 한국의 어느 언론에서 질타를 했다고 합니다. 한주리가 어딜 봐서 한국적인 캐릭이냐는 거죠(이에 대한 논란은 이미 수도없이 행해졌고 결론도 중구난방으로 났으니 여기서는 더이상의 언급을 피하겠습니다.) 행사장에 모인 모두가 주리를 지지한다고 한 만큼 오노상은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 생각을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한주리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이미 철권 진영에서 화랑이 등장해서 참 반갑더군요. 한주리와 화랑이 함께 팀을 이루어 싸우면 참 보기 좋을 거 같습니다.(실은 개인적으로는 한주리 대 김갑환의 대결이 더더욱 보고 싶습니다만 ㅎㅎㅎ)



그곳에 진열되어 있던 류와 카즈야의 귀여운 까딱인형... 정말로 귀여웠어요. 그런데, 나올때 챙겨주더군요 ㅎㅎㅎ



뜬금없지만 나와서 잠시 눈에 띄인 게임 하나... 오래전 16비트 컴퓨터 초창기 시절 꽤 유행했던 장르긴 하죠. 비행 시뮬레이션... 키보드의 거의 모든 키를 다 사용하면서 진짜 전투기를 운용하던...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이제는 거의 사장되다시피 했지만 가끔 이렇게 보다보면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듭니다.


그나저나 매뉴얼이 750페이지라니...


전문 비행장비도 꽤나 탐이 나네요. 저 게임들 때문에 아직도 전 조이스틱의 상하시점을 반전해야만 익숙하다는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는데 말이죠 ㅎㅎㅎ



행사가 끝나고 블로거들은 따로 뒷풀이를 갔습니다. 용산 후토스로... 분위기도 맛도 모두 좋았어요. 다만... 저녁을 제공해주는 줄 모르고 용산 오기전에 요기를 해버렸지... 제공해주는 저녁도 먹었지... 하다보니 이때쯤엔 거의 배가 가득차서 더 뭘 먹을수가 없더군요... 아쉬웠어요... 그래도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노상의 사인을 받은 브로마이드입니다. 싸인 행사 있을줄 알았으면 스트리트 파이터 패키지를 가져갈 걸 그랬어요. 스트리트 파이터 4편과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편 두개나 있는데...



그리고 참가자들에게 나누어준 사은품이네요.



흐음, 허브 마우스패드라... USB 허브에 계산기에 마우스 패드까지 합친 거랍니다.



USB를 연결했더니 은은한 파란 조명이 들어오는 게 멋지네요.



게다가 3포트의 여유 포트가 생깁니다. USB 포트도 아무리 많아도 자꾸만 꽂을게 늘어나는 물건이라죠. 마치 아무리 용량을 늘려도 늘 부족한 하드 디스크처럼 말이죠 ㅎㅎㅎ



계산기 기능... 뭐 평소때는 쓸 일이 있으랴 싶긴 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앙증맞은 두 머리통입니다. 인상이 한 인상 하네요 둘 다.



일단 설명서대로 머리를 열어보면 안에 몸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조립해보면 귀여운 까딱까딱 인형이 나오네요. 꽤나 귀엽습니다.


...


마지막으로...



오노상과 기념사진 한 컷입니다. 일일이 희망자와 기꺼이 포즈를 취하고 찍어주셔서 감사하더군요. 역시나 항상 사진 찍을때 손에 드는 저 블랑카 피규어... 참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한국에서 좋은 기억을 담뿍 안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