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1. 10. 13. 15:05

Falcon 4.0 비행시뮬레이션


비행 시뮬레이션에 열중하고 있는 것 같네요... 한번 비행하면 몇시간 훌쩍 흘러가버리는 무시무시한 장르입니다만...


최근 플라이트 스틱을 레이싱 게임에 신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만, 역시 플라이트 스틱은 비행시뮬레이션이 제격입니다만... A-10C 워호그는 만족스런 게임이긴 해도... 지나치게 무겁습니다... 제 컴퓨터로는 최소사양이어야만 겨우겨우 돌아가는 편인데다 로딩도 무시무시해서... 한번 비행하려면 각오를 해야 하죠. 그래서 좀 가벼운 거 없을까 찾다가 발견한게 평가가 좋던 Falcon 4.0입니다.



확실히 가볍고 가뿐하네요. 게다가 지역중에 한국도 있고 말이죠(그렇지만 아무리 아래를 내려다 봐도 국내 어느 지역인지 잘...) 조작도 맘에 들고 공중전도 박진감 넘칩니다(실은 몇대 격추시키면 바로 미그기의 미사일에 박살나 추락하다 보니 긴장감이 높아지나 봅니다만...).



그러나 플레어나 체프를 아무리 뿌려대도, 미그기 뜨면 바로 격추당하네요.



덕분에 매번 이 신세입니다.



A-10C 워호그처럼 화면에서 직접 마우스 클릭해서 조작할 수 있었으면 했지만 그건 안되더군요. 그래서 정말 꼼짝없이 키보드의 모든 키를 다 외워야 하더군요. A-10C 워호그 매뉴얼도 장난 아니었는데 이 매뉴얼도 한권분량이라죠... 본격 공부하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