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플라이트 스틱 활용하기 세번째... 첫번째는 기본 목적 그대로 활용한 비행 시뮬레이션 A-10C 워호그와 팔콘 4.0

두번째는 뜬금없지만 레이싱 게임(생각보다 휠 느낌 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로봇 조종입니다. 실은 마지막이 진정한 남자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죠.


아머드 코어 시리즈를 참 좋아했지만 막상 PC판에는 아머드 코어는 없어서 비슷한 스타일은 없나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오래오래전 게임잡지에서 봤던 맥 워리어 시리즈가 있더군요. 본래 맥 커맨더 시리즈라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었지만, 맥 워리어로 분리되어 나오면서 직접 개인의 맥을 조작하는 방식이 되었지요.(그러고보니 완전 콕핏화 되어서 시뮬레이션 조작하는 체험기사도 본거 같지만...)


게다가 더 반가운 것은 무료 베포중이라네요. 베포하는 곳은 여기


http://www.mektek.net/projects/mw4/download.html


뭐 듣보잡인 다운로드 관리 프로그램을 먼저 받아야 하고 실행파일조차 그 프로그램에 예속되어 있기는 해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조건이면 괜찮아 보입니다.



그래픽은 10년 전 게임임을 감안하면 봐줄만 합니다. 뭐 요즘의 눈돌아가는 그래픽이면 분명 제 컴퓨터에서는 A-10C처럼 버벅거렸을 거라 생각하니 풀옵을 해도 가뿐한 게임환경이 맘에 드네요.



시점도 콕핏 화면, 뒤에서 보는 화면, 왼쪽 어깨, 오른쪽 어깨 시점이 있습니다만, 역시 전 콕핏 화면이...



적과 부딫히기 직전, 이 언덕만 넘으면 바로 조우하네요.



격추!



몇대의 지상병력을 박살냈더니 바로 날아오는 적 헬기편대...



무시무시한 공격화 미사일들을 날려주는 관계로... 열심히 후진하면서 상대해야 합니다. 조종이 능숙한 사람은 지그재그 진행으로 공격들을 흘리기도 한다지만 전 초보자인 관계로 일단 몸으로 버티면서...




그래서 결국 한두대 격추에 성공합니다만...



에구에구... 나죽어...



최근 맥 워리어 5(사실 5라는 넘버링은 붙지 않고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로 맥 워리어입니다만...)가 개발되고 발매될거라는 소식이 있는데 트레일러를 보니 정말 기대되더군요. 다만 맥 디자인중에 마크로스의 디자인에서 소송걸어버린 디자인이 있는지라 몇몇 맥의 디자인은 정작 게임에서는 보기 힘들어질거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안타깝습니다.

어쨌거나 소개 영상은 엄청나게 기대하게 만들어주네요(그런데.. 멋있긴 한데 이제 거의 슈퍼로봇이 되버렸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