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3. 1. 13. 15:39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

 

 

요즘 게임들보다... 저는 차라리 옛 고전 명작게임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픽도, 용량도, 즐길거리도 많아지는 요즘 게임입니다만, 아이디어 고갈이나 최근 국내 모 부처의 게임을 말려죽이지 못해서 안달하는 정책들을 보다 보면... 차라리 온라인이 아닌 패키지나 콘솔 게임이랑 고전게임들을 선택한 게 잘한 거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예요. 게다가 PSP나 PS3... 게다가 비타도 맥을 못추는 것을 보면 예전 PS2 시절 보석같은 게임이 넘쳐나던 때가 그립기도 합니다.

 

그 중에 의욕적으로 한글화 되었던 게임도 많았는데 제가 아는 한 그 절정에 다다랐던 세 게임... 즉 자막 뿐아니라 음성까지 국내 유명 성우를 기용해 100%를 넘어 120% 이상으로 멋진 한글화를 이루어낸 게임 중 하나인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입니다. (나머지 둘은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2와 건담전기입니다.)

 

 

대전게임에 한글화 비중이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 수 있겠습니다만, 스토리 모드도 충실한 데다, 무엇보다 게임도중 캐릭터들이 내뱉는 기합이라던가, 비명, 도발대사, 승리, 패배대사까지 모두 한글화했습니다. 일본어로 나케! 사케베! 소레데 시네! 쿠라이 야가레! 그런 소리만 듣다가 "여기 놔둘게요.", "너에게 주마!"라는 친숙한 한국어를 들으니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답니다.

 

지금은 블레이 블루 시리즈에 집중하느라 길티기어는 스토리가 지지부진 하지만 그래도 나름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죠. 특히 기어와 인간의 혼혈인 디지의 스토리는 많이 비극적입니다. 캐릭터도 참 개성적이죠. 두 날개가 각각 악마와 천사의 모습이라니... 게다가 기술 이름도 특이하고, 혼자서만 궁극기가 없기도 하고...

 

 

그러나 다행히 디지는 혼자가 아니군요. 메이와 죠니가 타고있는 쾌속선에서 디지를 받아들여 준 것 같습니다.

 

 

결구구 스토리 역시 해피엔딩... 생각해보니 스토리 모드 마지막에 패배앴는데도 굿 엔딩이네요.

 

 

게임들이 참 잘 팔리고 게이머들이 북법복제를 자제했다면 정말 양질의 한글화 게임들이 많았을 텐데... 더 나아가 국내에서도 플레이 스테이션용 게임들이 쏟아졌을 수도 있었을 텐데 아쉽기만 합니다. 아머드 코어 등으로 멋진 한글화를 하던 YBM 시사닷컴도, 게임 부문에서 철수하고 말죠.

 

지금 해봐도 참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나 신해철 씨의 데스타먼트의 목소리는 참 마왕다운 포스가 넘쳐납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리언 아서  (0) 2013.01.22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만렙을 향하여...  (2) 2013.01.13
아키에이지를 하고 있습니다~  (0) 2013.01.13
게임의 진행방법  (5) 2013.01.10
게임 캐릭터의 룩에 관한 이야기...  (2) 201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