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13. 2. 12. 17:46

울티마 온라인에 입성했네요.

 

 

이 모습을 다시 보게 될 줄이야...

 

 

뭣보다 한글을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몇군데에서 한글이 보이네요. 물론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 뒤 부분은 전혀 번역하지 않았던 것 같지만 말이죠... 다행히 게임 내에서도 한글로 체팅이 되는 듯 합니다. 문제는 서로 이야기 나눌 한국 사람이 보이지 않긴 합니다만...

 

가고일과 엘프가 본이네요. 울티마 온라인에서 후반부에 추가된 종족이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여기선 적용이 안되네요.

아쉽긴 하지만, 클래식때의 그 분위기를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브리타니아 은행으로 가니 사람들이 꽤 많네요. 다들 외국인이긴 하지만...

 

목숨걸고 주력으로 게임할 생각은 없으니 가끔 들어와 추억을 느껴 볼 생각입니다.

가능하면 울티마 오프라인 카페도 하나 차려놓아 보죠.(나무해다 팔아서 어느 세월에 집문서를 사겠냐마는 말이죠...)

 

게임은 구동시켜놓고 사람들과 이야기는 울티마 오프라인 카페채팅으로 하고... 그러면 될려나요...

그런데 네이버 카페 채팅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말씀을 어느 분께 들은 것도 같고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