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4. 6. 12. 22:32

격투게임 자료집

소셜 네트워크의 지인분께 받은 격투게임 자료집입니다.



캡콤 대전격투게임 자료집이네요. 1987년부터 2000년까지의 자료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시작점인 1편이죠. 류와 켄 밖에 고를 수 없었고 파동권, 승룡권, 용권선풍각의 기술 구사하기가 정말 어려웠지만 기술 하나 적중시키면 위력은 가히 엄청나서 말 그대로 필살기(必殺技)였지요. 시리즈가 더해갈수록 필살기 위력이 약해져서 초필살기니 슈퍼콤보니 생겨나게 되지만...



다음은 길티기어 X입니다. 역시 꽤나 좋아하던 시리즈이지요.



캐릭터도 참 매력적이었고 쿠라도베리 잼이라던가 밀리아 레이지라던가, 기술들도 참 시원시원하고 한 라운드를 바로 다낼 수 있는 일격필살기도 있지요.



다음은 길티기어 XX네요. 



논란 많은 캐릭터였던 브리짓... 저게 어딜 봐서 남자애란 말입니까... 


어쨌거나 이 이그젝스 샤프 리로드는 국내 정발되면서 한글화가 되었는데, 참 감격스러운 초월이식이었죠. 아머드 코어의 혼이 담긴 한글화로 유명한 YBM시사닷컴에서 신해철을 영입해서 게임 내 음악도 만들고, 신해철 스스로가 게임 내 캐릭터인 데스타먼트를 연기했고(너에게 주마~) 모든 캐릭터의 음성을 한국어로 더빙했지요.



그야말로 혼이 서린 한글화 삼신기였지요. 아머드코어 시리즈,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리로드, 그리고 전무후무한 풀 보이스 한글화 롤플레잉인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2... 명품 한글화에 감격하여 열심히 정품을 구매했지만 결국 수익이 나지 않아 사라져간 게임 유통사들이 안타깝네요.



다음은 소울 칼리버입니다. 격투게임은 참 좋아합니다만 저는 보통 2D쪽을 선호하는 편이고(기술 커맨드 외우기가 쉬워서) 3D쪽은 거의 안하는 편이라 이 게임도 그냥 스쳐만 갔습니다만...



특이하게 황성경, 성미나 등 한국 캐릭터가 비중있게 나오는지라 관심은 있었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강전기 키카이오입니다. 이 자료집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캡콥 게임답게 상당히 호쾌하고 재미있는 로봇 대전 액션게임으로, 전성기 때 슈퍼로봇들에 대한 오마쥬가 가득한 보물상자 같은 게임이지요.



로봇들을 아신다면 감탄할 로봇이 꽤 많습니다 키카이오 자체가 마징가 스타일 로봇이라면, 마크로스의 발키리나 디스트로이어 몬스터라던가, 겟타로봇 스타일 로봇이라던가(3단 합체가 아니고 2단 합체긴 하지만), 울트라맨이라던가, 버추얼 온의 여성 로봇이라던가, 퍼스트 건담이라던가(라스트 슈팅까지 그대로...) 무엇보다 마법소녀가 소환한 건설 중장비 로봇의 비장의 기술인 밥상 뒤집기는 볼때마다 뿜게 됩니다...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차근차근 정독해봐야겠습니다. 

오늘도 포근한 밤 좋은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