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14. 6. 22. 15:01

울티마 6 프로젝트 여행기 - 정의의 룬...

 

 

 

 

 

자 다음은 어디로 갈까 생각하다가 유Yew로 결정했습니다. 스카라 브레Skara Brae와 트린식Trinsic도 있지만, 유Yew에는 동료인 자나Janna도 있기에 결정했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검은 실루엣이 없는 줄 알았는데 있군요... 아무래도 포트레이트가 추가된 건 아닌 것 같습니다.(그럼 뭐가 버전업일까...)

 

 

 

유Yew로 가기 위해서는 브리티쉬 성 북쪽에 있는 뱀의 길로 가면 편합니다.거대 산맥 한가운데 길이 뚫려 있죠.

 

 

 

 

드디어 도착한 유Yew 마을입니다.

 

 

유Yew의 시장은 룬에 대해 물으면 전 시장의 무덤을 도굴하여 훔쳐간 도적에 대해 이야기 해줍니다. 감옥에 가두어놨는데 아직 룬은 찾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마을에는 드루이드 동료인 Janna가 있습니다. 바로 동료로 합류시켰지요.

 

 

 

드루이드답게 마법도 사용 가능하고 전용 마법책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널을 읽어보니 활도 잘 다룬다고 하네요. 지금 궁수가 필요하던 참이라 바로 활을 들려주었습니다. 이미 합류중인 이올로Iolo의 경우는 석궁을 쓰고 있고, 아바타는 슬링을 쓰고 있어 다행히 겹치지 않아 좋네요.

 

 

 

 

여기서는 다행히 전투는 없습니다만, 상당히 대화가 좀 복잡합니다. 룬을 훔친 도적, 도적의 남은 가족, 시장을 왕복하면서 대화를 해야 하죠. 도적의 거짓말도 간파해야 하고, 시장에게 도적을 풀어줄 수 없냐고 물어도 봐야 하고, 남은 가족들의 생계 걱정도 해줘야 하고...

 

 

시장은 역시 정의의 도시의 시장답게 룬을 찾는 것보다도 법을 더 우선시 합니다. 결국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죠. 다행히 여기서는 저널이 참 정리가 잘 되어가므로 저널을 그때그때 보면 누구와 대화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후반 한번만 빼고...

 

 

바로 범인의 가족을 돌보아줄 사람을 찾는 것인데, 농부인 Witton은 금방 찾을 수 있지만 또 도와줄 사람은 일일이 마을 사람들 모두에게 물어봐야 하죠. 찾다보면 드루이드인 Rlona가 나서 줍니다.

 

 

이제 도둑에게 가서 안심시켜 주면 룬의 위치를 말해주는데, 바로 농부 Witton이 가지고 있었네요...

 

 

드디어 정의의 룬을 찾았습니다.

 

 

만트라는 시장이 알려주네요. 아바타가 모르면 다른 누가 알겠냐며 이상해 하지만...

 

이제는 사원에 가서 해방시키는 일만 남았군요.

 

모험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