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5. 8. 16. 23:14

패스파인더 1인 플레이

 

 

지난번에 플레이했던 캐릭터가 성직자였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번 도적으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역시 위험한 던전탐험엔 도적이 가장 의지가 되죠.

 

 

오른쪽에는 훗날 전직하게 되는 두가지 직업이 나와있네요. 전직이라... 과연 가능할까 생각됩니다.

 

 

어쨌든 일단 설명서대로 정리해봤습니다. 한가지 신경쓰이는 곳이 전리품 칸이었는데, 찾아봐도 전리품 카드는 안보이더군요. 하긴 아직 Rise of RuneLords는 개봉하지 않았으니, 거기 있을려나요...

 

 

일단 가장 기본 시나리오로 시작했습니다. 브리건둠. 일단 1인 플레이이므로 장소는 세곳, 숲속과 폭포, 농가로 세팅했습니다.

 

 

빌런은 도적, 추종자는 산적. 장소가 세곳이므로 메인 빌런과 추종자를 둘 뽑아 섞어서 장소에 세팅했습니다.

 

 

 

캐릭터 덱을 구성하고 5장을 뽑고 축복 카드 하나를 뒤집은 뒤 숲속으로 들어갔는데...

 

 

처음부터 몬스터 좀비가... 독이라던가 정신 공격에 면역이며, 절반 피해밖에 입지 않는다고 합니다. 너무 센 거 아닌지?

 

 

어떻게든 도적의 능력을 사용해 조우를 회피해보려고 카드까지 사용했지만 실패...

 

 

결국 가죽갑옷으로 겨우 피해를 없애고 통과했습니다.

 

 

다음 나온것은 전투 망치... 도적이 다루기는 어려운 무기지만 있으면 도움이 될 거 같아 지렛대를 써서 습득했습니다. 결국 핸드가 6장이 되서 전투 망치를 뺐는데...

 

 

빼자마자 나온 게 핸치맨... 산적입니다. 전투 망치 빼지 말걸...

 

어쨌든 결국 죽었습니다. 역시 플레이가 서툰데다 도적 혼자로는 쉽지 않네요.

 

그러고보니 궁금한 게 두가지 있는데요, 지난번 플레이 했지만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

 

1. 몬스터나 빌런, 추종자에게 패배하여 피해를 입을때 Combat 체크의 차이만큼의 피해를 입는 게 맞는건지...?

2. 몬스터는 패배했을때 카드가 버려지는 것 같습니다만 추종자는 패배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다음 번 모험은 성공하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