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5. 12. 23. 23:29

상념1223 - 던전퀘스트 1인플레이



던저니어, 패스파인더도 아직 제대로 룰을 익히지 못했는데... 빌린 게임까지 있어서...



룬바운드와



던전퀘스트를 들고 고민하다가



일단 던전퀘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룬바운드와 달리 던저니어와 비슷하게 탐험하며 타일을 놓아 던전을 완성시키는 게임이라 조금은 수월하지 않을까 해서죠.






구성품을 찍어봤습니다.



설명서에는 저런 식으로 구성하라고 나와있긴 한데... 저정도로 넓은 공간이 없으므로... 일단 상 위에 게임판 하나 펼쳐놨더니 꽉 차더군요...



게임의 배경을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무시무시한 용이 지키고 있는 보물이 가득한 레어가 있는 던전이, 어느 날 어떤 힘에 의해 열리고 해가 지면 닫혀버리는데, 모험가가 문이 열린 틈을 타 들어가서 보물을 챙기고 해가 져 문이 닫히기 전에 탈출한다는 배경입니다.



일단 저는 린델을 선택해 플레이해보기로 했습니다. 전사계열보다는 궁수나 도적 스타일을 좋아하기에, 선택했지요. 능력치는 대부분 좋은데, 운이 좀 나쁘더군요.



일단은 처음 들어간 방이 어두운 방입니다. 결국 헤매게 되었는데 다행히 주사위가 1이 나와 왔던 문으로 다시 나올 수 있었습니다... 만... 저 방은 결국 막다른 방이 되버렸네요. 출구가 막혔으니... 이때부터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별수없이 옆 입구로 들어갔는데, 납골당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운좋게 깨끗하지 않은 약물이 나왔네요. 먹고 운나쁘면 죽을 수도 있는 약병이지만 회복 효과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일단 챙기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다음 방이... 균열입니다. 또 막혔어요... 결국 또다시 막다른 방이 되버렸습니다. 게다가 함정에 걸려 4의 피해까지 입었네요.



 이쯤되면 저도 정말 지지리도 운이 없습니다. 할수없이 앞 방으로 돌아가 지하묘지로 내려갈 수 밖에 없네요.



지하묘지로 내려갔습니다.



첫번째는 비어있어서, 그냥 진행했는데, 다음 턴에 횃불이 꺼져버리더군요.



행운을 테스트했는데 2 차이로 실패...



그런데 린델에게 특수능력이 있더군요. 속성 테스트 후 한개를 재굴림 할 수가 있습니다.



결국 6을 재굴림해서 4가 나왔습니다. 겨우 성공했네요.



그런데 다음 턴에 숨겨진 함정이... 독사 함정에 걸리는 바람의 4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생명력이 15인데 벌써 8의 피해가... 절반 넘게 피해를 입었네요... 운도 지지리도 없다 생각하며 더 탐험하는데...



주술사의 기습공격입니다. 운을 테스트하는데 주사위가... 12가... 이건 하나를 재굴림해도 절대 성공 못합니다... 린델은 운이 5밖에 안되더군요. 결국 실패인데... 실패하면 굴린 수치와 같은 피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결국 12의 피해...



8 + 12 = 20이 되어... 결국 린델은 약병도, 룬도 한번 써볼 기회도 잡지 못하고 던전은 초반부터 막혀서 버벅대다 기하묘지로 내려가 횃불은 어떻게 운으로 안 꺼뜨렸는데 함정과 주술사의 뒷치기에 비명횡사 했습니다... 크으으...


다음번에는 좀 더 운이 좋기만을 바랍니다...


모두 포근한 밤 좋은 꿈 꾸세요~


* 혹시 제가 실수하고 있는 룰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