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6. 2. 6. 01:03

상념0206 - 던전퀘스트 1인 플레이

오늘밤 보드게임 모임을 대비해서 한번 더 혼자 플레이 해보기로 했습니다.


지난번에는 탑에 방 세칸 들어갔다가 막혀서 지하묘지가서 맞아죽었는데... 오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일단은 입구에서 한칸 들어갑니다.



그런데... 들어가자마자 골렘이... 어쨌든 도망을 치기로 합니다.



다행히 저는 3, 골렘이 2라서 도망에 성공했습니다. 골렘이 느려서인지 도망치기는 쉬운데 혹여 도망에 실패하여 맞게되면 4나 피해를 받는군요.



어쨌든 저 방에는 이제 골렘이 서성이고 있는 방이 되었습니다. 나갈때는 다른 길을 찾아야 하겠군요.



다음 방은 유골이 있었습니다. 뭐가 있을까 기대를 하고 뒤져봤는데...



아무것도 없네요...



다음 방은 회전하는 방입니다. 들어가자마자 180도 회전해 버리고 그다음부터는 움직이지 않는 방이죠.



이 방에서의 이벤트는 함몰이네요... 바닥이 무너지는 바람에 민첩테스트를 합니다.



린델의 민첩성은 6인데 주사위는 7로 실패입니다만... 린델은 특성테스트시 한개를 재굴림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겨우 성공했네요.



방이 회전해 버렸으므로 여기도 다신 되돌아 갈 수 없게 되었네요.





그래도 저번에는 방 세 칸 진행하고 오도가도 못하고 막혀서 지하로 내려갔는데 다행히 이번에는 제법 연결됩니다.



그런데... 마법사의 저주가...



주사위는 2가 나왔습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지나온 길이...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다음은... 응? 뭔가 불길한 마크죠?



덫이군요.



또 바닥이 무너져 버리네요.



민첩성 테스트는 10으로 실패.



그러나 린델의 능력으로 성공합니다. 역시 특성테스트에는 린델이 최고인 것 같네요.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는 텅 빈 곳이군요.



다음은 바닥이 무너지는 방... 그런데...



해골이 나타났습니다. 역시 도망을 시도...



도망에 성공하였습니다.



저방은 이제 해골이 배회하겠네요. 건너가려고 시도하다 실패하면 꼼짝없이 해골과 싸워야 할 판이라, 물러나서 다른 통로로 갑니다.



아... 그런데... 유령입니다. 매턴 주사위를 굴려 2가 나오면 즉사하게 됩니다. 확률이야 낮지만... 그래도 혹시나 나오면 그때는...




이 방에서는 임프의 병을 손에 넣었습니다... 문제는 아직 전리품은 구경도 못했다는 거...



그런데...



다음 방에서 40골드를 발견했습니다. 만세! 처음으로 발견한 보물이네요.


계속 진행... 이번 모험은 왠지 막히지 않고 계속 진행되니 다행이네요.



아직 보물방 근처도 못갔는데 어느새 태양이 절반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해가 지면... 이 탑의 출구는 완전히 닫히게 되는거죠?



또 무너지는 방이...



이번에도 유골이 있군요. 뭐가 있을까 하고 뒤져보는데...



전갈입니다... 이런...



주사위는 4가 나와 4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일단 유령의 위험은 피하고...



무너지는 바닥을 운 좋게 피해서 다음 방으로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구덩이... 뛰어넘을지 물러날지 결정할 수 있는데, 뛰어넘는 데 실패하여 떨어지면 즉사입니다. 룬바운드에 비해 여기서는 정말 운나쁘면 그냥 죽어 버립니다. 신중해야 하죠.



결과는 실패... 바닥없는 구덩이로 떨어져 즉사할 운명이지만...



린델의 능력으로 주사위 하나를 재굴림해 성공합니다.



다음은 또 바닥이 꺼지는 방... 점점 통로가 힘들어지네요...



설마 진짜 1이 둘 나오지는 않겠죠?



계속 진행합니다.


이번 방에서는 모험카드를 섞게 되는군요.



그리고 나온 카드는 빈방입니다. 아직까지는 컨디션이 괜찮습니다. 태양이 지고 있다는 것만 신경쓰일뿐...




유령 정말 귀찮네요.



빈방입니다.



드디어 보물방 근처까지 왔다... 했더니... 이런...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 뿐, 더는 진행할 수가 없네요. 별수없이 지하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지하로 내려가자마자... 쥐떼가...



일단 유령 테스트... 일단 살았네요.



갑옷 테스트... 저런 주사위가 나오다니... 실패입니다.



린델의 능력으로 한번 더 굴렸는데도... 실패군요.



결국 실패한 8의 피해를 받게되어 총 피해가 12가 되었습니다. 린델의 체력이 15인데... 거의 빈사상태네요.


할수없이 한번뿐인 룬을 사용합니다.



6의 상처를 리유하여 이제 상처는 6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쥐떼가 또 나왔습니다... 으아아...



갑옷 테스트 실패...



린델의 능력으로 주사위 하나를 재굴림해도 실패군요... 하긴 처음에 너무 높게 나와버렸죠...



결국 7의 피해를 입고 부상은 13으로... 겨우 2 남았네요...



이제 2의 피해만 더 받으면 죽게 됩니다. 게다가 유령도 매턴 목숨을 위협하고 있네요...



드디어 출구를 찾았습니다! 드디어 나갈 수 있게 되었네요.



오른쪽으로 돌기로 하고 주사위를 던집니다. 숫자는 1.



따라서 지하에서 카드 숫자만큼 처음 정한 방향인 남쪽으로 세칸,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한칸을 진행해서 지하묘지를 빠져나옵니다. 나오니까 바로 보물방이네요~

 

그리고 나온 방은...



회랑입니다. 그동안 몰랐는데, 노란색 화살표인 회랑이 나오면 즉시 한번더 이동이었네요... 아까워라...(하긴 진행에 비해 태양이 너무 급격하게 지고 있거든요...)



드디어 보물방 입성입니다!



다행히 용은 아직 잠들어 있습니다. 몰래 보물 두개를 꺼냅니다.



하프와 루비입니다. 하프를 보니 한번더 모물을 꺼내보고 싶지만, 용이 깨어나면 완전히 끝장이므로, 여기서 만족하고 더이상의 욕심을 포기하고 나가기로 합니다.



여전히 성가신 유령... 



그런데... 보물방에서 나가니 바로 막다른 방이...



태양은 거의 다 저물어 가고 있네요.




다른 통로로 가면서 250골드도 추가로 획득하고...




근데 왠지 이대로 가다간 꼭 1 두개가 나와버릴 것만 같은 불길한 예감이...




또 납골당 이벤트네요. 골드라도 나올까 하고 뒤져보는데...



오래된 유골들입니다... 전투라도 벌어지면 게임 끝인데 말이죠...



다행히 유골들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또 막다른 방에 텅 빈 곳입니다. 정말 나가기 어렵네요...




여기는 함정문입니다.



일단 유령 테스트부터...



민첩테스트에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태양이네요... 아직은 떠 있습니다만...





태양에 유령에... 꽤 체크해야 할게 많군요.



그런 상황인데 아직도 저기서 발이 묶여 있습니다.



빈방... 빨리 나가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다음 해는 1~3입니다...



그런데... 2가 나왔네요... 



결국 린델은 문이 닫혀버린 탑 속에서 죽음만 기다리는 처지가 되었네요. 30 + 40 + 250 + 2,000 + 3.000 = 5,320골드 가치의 보물을 가진 채로... 탑안에서 죽게 되었습니다...


다음 모험에서는... 무사히 보물을 갖고 빠져 나올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