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6. 2. 12. 00:21

상념0211 - 보드게임 패스파인더 1인 플레이 2


다시한번 패스파인더 1인 플레이를 시작해봤습니다. 지난 두번의 모험 둘다 패하고 사망한 터라... 오늘은 어떨지...



시작입니다. 그런데 불안한게... 신의 축복만 넷이고 도적 도구 하나로 시작합니다... 이런...



구덩이 함정입니다. 원래 이 장소에 있는 모두가 영향을 받는거지만, 지금은 저 혼자 뿐이므로...



메리시엘은 민첩성, 재주넘기에 +2의 보너스가 있으므로 겨우 성공하네요. 그리하여 한번 더 탐험의 기회를 얻습니다.



다음은 유령 형상의 물약을 발견했습니다만, 4라는 낮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원체 머리는 좋지 못한지라... 그냥 버려버렸네요.



다음은 몬스터를 만났습니다. 맨몸으로 상대하기는 무리이긴 합니다만...



신의 축복을 사용해 주사위를 한번 더 더해서 무찌릅니다.



다음은... 빌런이 나와버렸네요... 전투 전에 카드 두장을 덱으로 되돌리는 빌런이라서 신의 축복을 쓰고나니 제게 남은 카드는 가죽 갑옷과 도적의 도구뿐이네요.



다행히도, 신의 축복 덕분에 빌런을 쫒아내는 데는 성공합니다.



일단 숲은 폐쇄에 성공하여, 다음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처음 나온 것은 폭발의 룬...



그런데 실패합니다. 1이라니...



다음은 난데없이 추종자가 튀어나왔네요.



신의 축복까지 써서 겨우 무찌릅니다.



다음은 고블린 대장입니다만... 패했습니다. 8면체가 1이라니... 결국 9 - 6 = 3 만큼의 피해를 입고 맙니다.



다음은 에넞 저항의 물약입니다만, 역시 지능이 문제라 실패합니다.



다음은 용병입니다. 강적이라서 다트에 신이 축복을 동원합니다만... 6 + 3 = 9 로 딱 1이 모자라네요.



그래서 신의 축복을 써서 한번 더 굴려 1을 더해 겨우 승리합니다.



다음은 수련사로군요. 동료로 얻을 방법은 많지만 지금의 저는 매력 체크뿐이네요...



운이 좋아서 성공했습니다.



다음은 좀비, 여러모로 골치아픈 몬스터입니다. 그래서 마름모를 사용해 퇴치합니다.



다음은 잠긴 문입니다. 힘으로 부수는 방법과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이 있는데,



도적의 도구를 사용해서 잠금 해제에 성공합니다.



성공한 대가로 다음 카드 하나를 열어보고 장소 덱의 맨 위에 놓을지 맨 아래 놓을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용병이네요... 적이므로 맨 아래 놓습니다.



다음은 신의 축복이 나왔네요. 바로 습득합니다.



다음은? 축복입니다. 그냥은 좀 얻기 어려워 보여서...



수련생까지 동원했습니다만... 실패했네요...



다음은 병사가 나왔습니다, 어떻게든 동료로 삼기 위해 신의 축복까지 동원했습니다.



그럼에도 실패했네요... 1이라...



다음은 아까 잠긴문을 열고 마지막으로 넣어둔 용병이 나왔습니다. 일단은 4 + 4 = 8...



거기에 단검 2 를 추가해 겨우 승리했습니다. 드디어 이곳의 카드를 모두 열었으므로 폐쇄를 시도해봅니다.



폐쇄조건은 강도를 소환하여 물리치는 것. 



다트까지 사용해서 강도를 물리치고, 성공적으로 장소를 폐쇄합니다. 이제 한곳만 남았군요.



첫번은 마름쇠입니다. 1회용이지만 꽤 쓸만한 도구죠.



민첩 체크가 성공하여 습득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바로 좀비와 만납니다. 방금 마름쇠를 얻어서 다행이네요. 마름쇠로 퇴치합니다.



다음은 전투망치... 거기에 마법까지 걸려있는 무기입니다! 꼭 얻어야 할 거 같아, 숙달이 안된 모기라 습득 난이도가 4나 더 올라갔지만 신의 축복까지 동원하여



겨우 습득합니다.



다음은 보물상자입니다. 여는 데는 성공하여 무기 두개를 얻었습니다만...



슬링만 두 개가...



또다시 좀비가... 마름쇠도 없어서 강적이긴 합니다만...



전투 망치가 있으니 든든하네요. 별 힘들이지 않고 물리쳤습니다.



다음은 유령이네요. 무엇보다, 유령은 마법적인 뭔가가 아니면 타격을 입지 않기에 꽤나 강적입니다만...



조금전에 다행히 마법의 전투 망치를 얻었지요. 퇴치합니다.



다음은 추종자인 강도가...




역시 전투 망치의 힘으로 퇴치하고...



드디어 이번 모험의 목표인 빌런을 잡았습니다. 더는 도망칠 곳도 없지요. 



마법의 전투 망치와 신의 축복의 도움으로 드디어 빌런을 쓰러뜨렸습니다. 지난번 두번의 모험때는 빌런은 커녕 장소 폐쇄도 못한채 사망했는데, 드디어 세번째 플레이에 빌런을 잡았네요. 무기빨이라는 생각이 무럭무럭 들기는 합니다만...


이로서 세번의 1인 플레이를 마쳤습니다. 해보니 기본 물품으로는 고생하지만 모험중 마법 무기를 얻으면 바로 난이도가 하락하네요. 맞는 건가요? 게다가 제시하는 것만으로 효과가 발휘되는지라...


어쨌든 성공하니 기분은 좋네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드게임의 밤...  (0) 2016.03.24
보드게임 모임 후기  (0) 2016.03.21
상념0206 - 던전퀘스트 1인 플레이  (0) 2016.02.06
상념0131 - 룬바운드 1인 플레이  (5) 2016.02.01
상념1223 - 던전퀘스트 1인플레이  (2) 2015.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