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념2009.09.26 05:15

건담팀에 MSZ-010 더블제타건담 추가입니다.

제겐 더블제타 역시 두기가 있습니다만... 이 더블제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카데미제입니다. 거의 20년 넘은 모델이네요. 아직까지 제 모습 유지하고 있는 게 기적일 정도입니다.

다만... 정말로 금방이라도 무너져 버릴 정도의 상태입니다. 그래서 모빌슈츠 형태로는 거의 만들지 않습니다.

왼쪽은 반다이제 더블제타입니다만, 1.0으로도 거의 단점이 없어서 굳이 2.0으로 리뉴얼되는 일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변형을 위해서 동작이 제한될 뿐이지요.

그당시 어린 마음에 색을 칠한다고 어설프게 도색도 했지요. 지금은 다 벗겨졌지만...

그에비해 1.0은 색분할이 참 잘 되어있어 굳이 따로 도색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20년 넘은 모델임에도 합체 분리도 다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제 더이상 변형 몇번만 했다가는 다 조각나버릴 듯 합니다. 그당시는 접착제로 만들었는데, 이미 접착제는 다 말라버렸더군요. 게다가 또하나의 사실은... 저당시 코어파이터는 한대만 들어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서는 분명 코어파이터가 두대지요. 즉 한가운데의 코어파이터는 저 더블제타보다도 몇년전의 더블제타라는 것. 1대 더블제타는 이미 사라져 저 코어파이터만이 남았지만, 2대, 3대 더블제타가 있는 만큼 제가 진짜 좋아하는 기체는 역시 더블제타이지요.

다만 옛 더블제타는 도저히 모빌슈츠형태로 유지할 수가 없어 분리시켜 두고, 현 더블제타는 변형이 워낙 복잡해서 거의 모빌슈츠 형태로만 두고 있습니다.

Posted by 아스라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