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이군요. 우주세기를 벗어난 건담들을 마지막으로 모아봤습니다.


MG 윙건담 제로 커스텀입니다. 일명 닭날개건담.


무엇보다 애니에서 참 인상깊었던 저 날개에 매력을 느껴 구입하게 된 모형입니다. PG로도 있긴 합니다만, 처음 구입했을때 저 날개의 연결부가 너무 헐렁여서 고생이었지요. 결국 날개 연결부에 이물질을 끼워넣어야 했습니다. 지금 봐도 상당히 맘에드는 기체입니다. 애니도 그렇고.


다만 히이로의 건담 외에 다른 녀석들의 건담은... 별로 구매욕을 불러일으키지 않더군요.


유니콘건담입니다. 멋진 기체이긴 한데, 만들기도 극악이고 변형도 극악이며, 저 데칼도 거의 지옥수준이죠. 물론 전 습식데칼은 붙이지 않고 건식만 붙였습니다만... 그래도 지옥이더군요.


카토키 하지메의 디자인답게 상당히 날씬하고 긴 다리를 하고 있습니다. 변신후에는 더더욱...
다만 변형에 너무 치중하다보니 역시 포즈잡는 데 무리가 많고... 게다가 무지 약합니다. 조금만 힘을 주면 뚝뚝 부러진달까요. 그래서 뿔과 허벅지에 저 열린 부분이 부러져 버렸습니다... ㅡ.ㅡ



디스트로이어 모드입니다. 그나마 변신은 가능하다는 게 다행일까요.



하얀 짐이냐는 평가를 받던 유니콘 모드에 비해 꽤나 화려합니다.
다만, 상대기체인 신안주의 경우... 그나마 이 유니콘은 엔화가 폭등하기 전에 사서 싸게 산 편이지만 엔화크리 후의 가격이란... 너무 엄청나 구입할 엄두를 못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건담시드의 기체인 이지스 건담입니다. 변형하는 건담이 별로 없는 중에서 상당히 인상깊은 변형을 하길래 구입했던 HG급입니다.


저런 모빌아머 형태에서 저 네 다리로 적을 잡고 한가운데의 메가입자포로 상대를 파괴하는 전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빌슈츠 형태입니다.


한참 덴드러비움에 빠져있을때 시드에서 등장한 덴드러비움형 기체. 아무리 봐도. '노렸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미티어 유닛입니다. 역시 스케일은 따로 없으며 작은 크기로 나왔습니다.

다만 원작 애니를 보지 못한 관계로 자세한 활약상은 알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