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09. 10. 17. 14:01

추억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 아래 이미지의 일부는 구글 이미지검색에서 -

주말이다~~~ 게임해야지! 하고 작정하고 달려들어도 왠지 뭘해도 집중하기 어렵네요.
이미 게임불감증이 한층 심해진 상황...

현재 가장 재밌는 게임은 프리셀이다라는 절망적인 증상까지...

그러다보니 그냥 옛 추억의 게임들을 뒤적거리게 되네요.


1. 스즈키 폭발!


스즈키에게 폭발물이 전해지게 되고, 그녀는 이 폭발물을 해체해야합니다.


폭발물은 처음의 귤 폭탄에서부터 권총폭탄 등 다양한 모양의 폭탄이 있고, 해체하는 방법 모두 각양각색이죠.
시간제한도 있고, 역시 마지막은 두가닥의 선중 어느것이 진짜일까 결정해야 하는 선자르기!


실패하면 당연히 콰앙!!!


그런데 대체 스즈키가 뭐길래 자꾸만 폭발물이 배달되는 것인지... 혹시 아버지가 전설의 폭탄해체 전문가였는데 그녀에게 악의 조직이 복수를 결심한다던가? 뭐 이래저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2. 낙서 쇼타임


오래전 참 재밌게 즐겼던 대난투형식의 게임입니다.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제작사인 '트레져'에서 만든게임이지요,
트레져라면... 건스타 히어로즈와 가디언 히어로즈를 아시는 분은 누구나 인정하실 명 제작사였죠.(지금은 뭐하려나...)

게임은 쉽게 말해 마구마구 투닥투닥입니다. 왼쪽 위의 버철 파이터의 아키라 스타일, 오른쪽 맨 위에 개구쟁이 꼬맹이 타입(머리뚜껑이 열리며 리본들이 마구 날아가던데...) 그리고 오른쪽에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 스타일, 그 아래 주정뱅이 취권 할아범 스타일의 낙서입니다. 역시나 낙서다운 그래픽이 특징이고 저 낙서들이 경기장을 종횡무진 뛰어다니며 두들기고 부수고 던지고 메다꽂고 뒤집습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는 중요한 요소인 스마일 볼인데요. 경기장에서 방실방실 웃으며 있지만 줏어다 던지거나 부딪히거나 해서 열받게 하면 끝내 폭주하는데요. 이 폭주한 스마일볼을 잡은 캐릭이 필살기를 쓸수 있지요.

혼자해도 재밌지만 친한 사람들과 같이 왁자하게 하면 더 재밌던 게임이었습니다.

지금이야 PS3가 있는 상태고 이때라 해도 멀티탭이 없어 2인용이 한계이긴 했지만 말이죠.

3. 성검전설 - 레전드 오브 마나




원체 성검전설 시리즈를 좋아했기에, 게다가 다인용이 가능한 액션 롤플레잉은 이 작품까지였죠. 슈퍼패미콤 2와 3을 정말 친구들과 밤새가며 클리어했던 추억이 있는 게임인지라... 이 작품도 혹평도 많이 듣긴해도 저는 참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집의 재미가 쏠쏠하지요. 아티팩트, 무기, 방어구, 씨앗, 동료, 애완동물까지...

그래도 주말안에 뭐 하나 끝을 내야할텐데요.. 하아...

모두 좋은 주말 보내세요~ 나마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