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념 | Posted by 아스라이 2010. 4. 26. 21:08

얼굴인식 프로그램...

전에 트위터 아이디를 넣으면 나이와 성별을 판별해준다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트위터 아이디를 넣었다가, 충격을 받고, 지인 몇분이 그걸 가지고 놀려먹기에 이를 갈고 있었습니다... 아니 지금도 갈고는 있습니다.

정작 더 열받는 것은 그 사이트가 지금은 사라졌다는 사실... 접속도 안되고... 원본 주소가 어딘지 모르겠습니다. 뭐, 듣다보니 얼굴 사진이 아니고 트위터 행동패턴같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제 트위터 행동패턴에 어디에서 그런 결과가 나오는지는 아직도 미스테리입니다...)

어제도 그걸 보며 한참을 웃어대는 어떤 인간때문에(그렇게 웃긴가...)
파란에서 얼굴인식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다시 한 번 해봤습니다.


...


아주 숨넘어가며 죽으려고 하고 있군요... ㅡ.ㅡ 데굴데굴...

이거 순 엉터리 아닙니까...

...

한참 후 웃음을 멈추고는 다가와서 이야기합니다.

"형은 여기 나오는 대로 뭘 해도 남자얼굴로 판별이 안될걸...? 게다가 더 웃기는게 닮은 연예인을 보면 알수있듯이, 성은 분명 여자인데 얼굴은 남자, 그러니까 남자얼굴을 가진 여자로만 판명될거야. 차라리 수염을 왕창 길러"

이자식을 죽일까요 살릴까요...

사진의 밝기를 바꿔봐도 결과가 변하지 않는 것을 보면, 밝기나 얼굴의 화장기로 판별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보니 사이트에도 그렇게 적혀있네요...) 그럼 눈 크기라던가, 얼굴 모양이라던가, 이목구비 비율인가본데...

하여간 적중률 엉터리...

그나저나 그나마 닮았다는 연예인이 5%라면... 전 정말 닮은 연예인이 없나봅니다...


후... 수염 한번 길러볼까요...? (머리 길렀다가 소장님께 죽을 뻔 했는데 수염 기르면 절 어떻게 하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