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0. 5. 21. 15:29

스타크래프트 2 베타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신청한지 꽤 오래되었다가 그냥 잊고 살았는데... 베타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스타크래프트는 1편도 잘 할줄 모르고, 그래서 늘상 같은 팀의 민폐가 되어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은 아무래도 저와는 안맞나 보다 했습니다. 그래도 턴제 시뮬레이션인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은 좋아하기는 하죠.


꽤나 다운로드에 오래 걸렸지만 어쨌든 플레이에 진입합니다.


오 이게 왠일? 싱글 플레이는 못하니 꼼짝없이 상대에게 박살나겠구나... 하며 각오하고 들어갔는데 컴퓨터와 상대할 수 있어요! 일단 가장 쉽게 하고 컴퓨터와 들어갔습니다.


오오~ 스타 1과 별반 다를 거 없습니다. 그래픽이야 좋아졌지만 나머지는 거의 스타 1하던 기분으로 할 수 있겠어요. 무엇보다도 놀란 건 '앗 깜짝이야!' '와~ 야근이다!'하는 우리말 음성들... 이렇게 반가울 수가...


특히나 인상적인 거대 로봇... 토르... 왠지 전편의 골리앗 같은데... 육중한 움직임이 일품입니다.


그래도 제 전법은 제일 만만한 테란의 메카닉 테란... 제가 가장 애용하는 것은 역시 공성전차입니다... 저 위치에서 공성모드로 변형하면...?


메딕이 사라진 탓에 의료선이 바빠졌어요. 메딕이 의료선을 조종하기에, 수송하랴, 치료하랴 바쁘군요...


다만 뭐랄까, 의욕적인 한글화는 좋지만... 영어로 고스트라고 할때는 별 위화감이 없었는데, 한글로 유령이라 적혀있으니 왜저리 어색할까요... 역시 한글은 은어로 쓰기는 너무 익숙해서일까요... 유령이니 사신이니... 불곰이니... 왠지 좀 어색하더군요...


어쨌든 유령의 전술핵공격!


어라, 컴퓨터가 GG를 쳐...?


아직 야마토포가 남았다고!!!!


우하하하하하하하~~~~~~
(이쯤되면 이미 통제불능... 쉬운난이도 컴퓨터 가지고 지금 무슨 짓을...)


어쨌든 이겼네요. (기분은 찜찜하지만...)


모두 즐거운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