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하러 가는 도중에 건대의 호수가 너무 멋진풍경이라 찍었습니다. 사진은 좀 흐리게 나왔는데, 실은 무지하게 좋은 날씨였어요. 사람들도 많고...


그런데 제가 보드카페에 들어선지 30분밖엔 안 지났는데 맛스타가 흠뻑 젖어서 들어오며 지금 비가 억수같이 내린다고 할때는 정말 믿기 어렵더군요. 이날 날씨는 정말 급변하더라고요.

여기서 잠깐, 맛스타의 이글루 글.


뭐 저역시 O군처럼 맛스타가 오덕이라는 데는 공감합니다. 맛스타가 쓴 일본 만화 300선을 보고는 제가 읽어본 만화가 채 20권정도도 안되는 것을 보고 그 높디높은 벽을 느꼈을 정도로...(대화가 불가능할 정도니 뭐 말다했죠...)

그런데...


O군이 기뻐하며 개봉하고 있는 이 포장...


바로 보컬로이드 미쿠의 블랙버전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귀한 프리미엄급 제품인줄 알았는데, 다행(?)인지 이 제품이 아닌 이 전 버전이 그렇게 귀한거라고 하더군요.


이리저리 만져보고 벗겨(?)도 보면서 즐거워하는 O군... 이봐이봐... 그러는 댁이 누구에게 오덕이라고 뭐라할 처지가 아닌데그래...?


우리 팀은 다 오덕이었어... 여기서 정상인은 나 밖에는...(응?)


어쨌든 플레이 시작합니다.


제가 그날 사용했던 모바일(?) 기기 3총사... 왼편부터, 현재 스텟을 메모하는 햅틱빔, 그리고 시트를 보는 용도의 LG KC-1 PDA, 그리고 지금은 초 골동품이 되어가는 주사위 전용의 LOOX PDA...

특히 LOOX는 신형 PDA를 받은 이후로 바로 봉인되어 근 7년만에 꺼냈던 거라죠... 주사위 프로그램이 돌아가거든요. 그런데... 7년이나 처박아뒀다가 이제서 꺼내 주사위나 돌리게 만들었다고 삐져버렸을까요. 플레이중에 저에게 엄청난 테러를 하더군요... 그 상황은 아래에... (간혹 전자기기에 인격을 부여하는 형들을 봤는데 혹시 그게 사실 아니었을까 생각도 들 정도로 말이죠. )


한동안 제 타블렛이 영 말을 들어주지 않더군요. 아무리 재연결 해보고 나중에 연결해봐도 자꾸만 흔들리는 포인터... 뭘 그릴수도 없을 정도로... 뭐 직선을 그리면 톱니가 되버리는 상황이니 말다했죠. 뭐, 그렇긴 해도 해결방법을 아는 것도 아니고 애초에 그리는 것이 직업도 아닌 취미인 상황에 고가의 타블렛을 구입하는 것도 그렇고 해서 그저 증상이 좀 완화되기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직도 완전히 증상이 사라졌다고 볼 수는 없지만...


참고로 위의 상황은 100% 실제상황이었습니다. 저 상황을 묘사한 맛스타의 이글루 글...


그런데 맛스타의 움짤보다도 첫번째 댓글이 더 가슴이 아팠다는...



19주차 음유시인 바드 에스텔의 호감도 목록입니다.
음유시인 바드 에스텔의 호감도 목록

아 스♡ +10 인연포인트 3(-1) (결국은 소대원이 되버린 마스코트... 그런데 별의 생명이라며 이렇게 위험한 전장에 내돌려도 되는 걸까...)

자끄 골 +7 인연포인트 2 (인연포인트 2달성... 이제는 되돌릴 수가 없다...)

코원 기제 +4 인연포인트 1

잃어버린 것들 +1 (소대장님을 기리며...)

뱀부 토치카 +3 인연포인트 1
프레이 프레이 +3 인연포인트 1
크루즈 슈트롬 +3 인연포인트 1

존 +2
미나 다이스 +2
바쿠 라즈베리 +2
쿠거 데이먼 +2
네레티브 스틸 +2

캐서린 클라우드 +1
L.리사 +1
하니 드롭스 +1
조나단 시걸 +1
엘리사 +1

1소대 전원 인연 포인트 2

현재 에스텔의 1소대 구성

에스텔   A급 리더        엘라드린 남성. 삽질에 일가견 있는 음유시인. 번듯한 외모로 애들만 꼬신다는 추문에 휩싸여 있음(문제는 딱히 반박할 말이 없다는 거...).
자끄     C급 디펜더      드워프 남성. 미소년이나 드워프 소녀가 없는 관계로 종족의 한계를 뛰어넘으려 드는 위험한 사춘기 소년.
아스     B급 리더        인간 여성. 절세 미소녀지만 질투도 소유욕도 없는 순진무구 소녀. 이런 앤데 뭘 어쩌라고...
뱀부     A급 스트라이커  드래곤본 남성. 전 2소대원. 경쟁심을 불태우던 전사였으나 재편성(?)뒤로 모든 의욕상실... 이봐이봐...
아즈라엘 B급 컨트롤러    인간 여성. 어둠을 좋아하고 흉터 있음. 전 4소대장. (여자라는 점만 빼면 특징 완전 그대로임.)

그러고보니 이제 에픽 패스를 바라보고 있네요... 하긴 19주나 플레이 했으니... 드디어 신의 영역에 들어가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