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하여 플레이 스테이션 무브 컨트롤러로 게임을 해봤습니다. 그 결과는... 놀랍게도...

3배 빨라졌습니다~~!!

놀라운 게임 진행속도예요~ 왜 닌텐도 위 컨트롤러가 인기가 있었는지 알겠네요. 특히나 FPS게임이어서인지, 패드로 총격전 할때보다 훨씬 수월하고 실감나고 간편하네요~


그리고 막상 걱정했던 대로 위와 같은 포즈를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더군요. 총은 저렇게 잡는 거겠지만(그리고 샤프 슈터가 있다면 역시 저런 식으로 잡아야 하겠지만), 팔을 펴고 조금만 저렇게 게임하면 금방 팔이 아파오더군요.


그래서 보통은 이런 자세로 게임합니다. 그래도 전혀 불편함 없더군요. 인식도 잘 되는 편이고요.


만사 귀찮을 경우에는 의자 팔걸이에 양 손을 올리고 손목으로만 플레이 하기도 합니다. 아하하...


어쨌든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서, 세브는 나빌로부터 함선에 있는 업링크를 작동시켜야 한다는 임무를 부여받고 몰래 지구 함선이 추락한 곳으로 잠입해 갑니다.


역시 세브와 나빌 일행은 탈출하지 못했군요. 역시 이곳은 헬간인가 봅니다. 붙잡힌 정찰대 대원을 가지고 신무기를 실험해보려는 헬가스트들...


세브의 눈앞에서 끔찍한 유희가 펼쳐집니다.


바로 코앞에 있었으나 구할 수 없었던 동료... 세브는 두려워하고 분노하지만, 어쩔수가 없습니다. 지금의 헬가스트들은 무기나 인원으로서나 상대가 안될 정도입니다...


다만 이 시나리오는 저격을 좋아하는 저 같은 스타일에겐 딱 좋은 시나리오더군요. 진행하면서 마구 쏘면 바로 적들에게 들켜 곤란해지므로, 조심스레 다가가 머리만 노려 쏘면 들키지 않고 진행할수 있습니다.

헤드샷 원 샷 원 킬!!!

제 경우 난이도가 낮아서인지 모르겠지만 바로 옆에서 머리를 맞고 죽어도 잘 알아채지 못하더군요.



다만 발밑을 잘 안보고 가다보면 이런 죽음의 늪에 빠져 죽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가가면 공격하는 식물이나 거미들, 무엇보다도 세브에게 접근하게 되면 단 한칼에 즉사시켜 버리는 헬가스트 암살자도 무섭습니다.


어쨌든 세브는 추락한 함선에 도달하여 업링크를 조작하고,


나빌 대위와 지구를 연결시키는 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지구로부터 듣게되는 명령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정부가 항복했다니... 헬간에게...



나빌 대위와 그 병사들에게 항복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지구의 장군. 세브는 항복해서는 안된다고 외치고, 나빌 대위는 고민합니다.


그러나 이미 나빌 대위의 통신을 감지한 헬가스트들이 그나마 지금까지 숨겨져 있던 캠프의 위치로 날아가고,


세브 역시 수많은 헬가스트들에게 둘러쌓이게 됩니다. 아... 저 상황에서 제가 또 빠져 나가야 하는 건가요... 앞이 캄캄합니다... (게다가 지금껏 왔던 길 다시 되돌아 가야 한다는 사실에 말이죠...)


그런데 구하러 가겠다는 세브와...


오지 말라는 나빌 대위... 대체... 어쨌건 세브는 캠프로 되돌아가는데는 성공하지만 결국 헬가스트들의 엄청난 숫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생포되게 됩니다. 그나저나 왜 헬가스트들은 세브와 나빌의 인적사항을 확인하자마자 죽이지 않고 생포해 가는 걸까요...? 나빌 대위가 장교라서 그렇다지만 세브는 대체 왜?


수송선에 생포되어 운반되는 세브와 나빌, 그리고 포로들... 그리고 그 수송선을 바라보는 한 헬가스트 병사... 누구일까요?


그리고 세브는 탈출을 위해 헬가스트 병사들을 계속 자극합니다.


도발에 넘어가 세브를 가격하던 헬가스트 병사는 반격까지 받았으면서도 이내 진정합니다... 계획대로 되어주지 않는 것에 세브가 낙심하려 할 그 순간,


갑자기 수송선 밖에서 앵커가 쏘아져 헬가스트 병사의 가슴을 뚫고(그런데 왜 이 장면에서 저는 영화 '반지의 제왕 3편 - 왕의 귀환 -'에서 프로도를 죽이려던 오크를 뒤에서 스팅으로 가슴을 뚫어버린 샘이 생각나는 걸까요...)...


세브를 구출하기 위해 뛰어들어온 그는 바로 리코입니다!!! 살아있었군요!!!


6개월만에 재회를 반가워할 여유도 없이 수송선들이 추락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세브와 리코는 주인공 보정을 받을... 겁니다... 따라서... 안 죽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