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지휘관과 마주한 스탈... 왠지 고분고분하군요?



하지만...



역시나 스탈의 호위병이 총을 겨눕니다.



이대로 스탈이 이기게 되는 건가 생각하는 그 순간,



함선이 흔들리고, 그 틈을 타 두 사람은 서로를 기습합니다.



급기야 스탈의 진영과 최고지휘관의 진영 사이에 아무래도 전투가 벌어져버리는 듯 합니다.



그렇죠, 적들끼리 서로 싸워 소모하면 아군은 행복한 거지요. 다격함을 통째로 탈취하려는 나빌 대위와 주인공들...(아니, 또 탈취야?)



치열하게 서로 싸워댔지만, 결국 스탈에게 제압당하고 맙니다.



본래 끝장낼 기회가 왔을때 빨리 끝을 보지 않고 기고만장해서 줄줄줄 떠드는 악당치고 좋은 결과가 없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뭐랄까... 떠들어대는 틈을 타서 겨우 총을 손에 넣어 일격을 먹이려고 하는데...



이런, 스탈이 한 수 위였군요... 가히 킬존 3의 진정한 라스트 보스라고 불러줄 만 합니다...



결국 스탈의 승리, 이제 스탈을 막을 존재는 아무도 없군요. 스탈은 지구 침공을 서두릅니다. 그리고 주인공들도 함선의 격납고를 향해 서두릅니다.



그리고 주인공들은 두 대의 헬가스트 전투기를 뺏아 타고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아니 그런데, 남의 나라 외계인의 조종기술을 어떻게 알고 처음 탁 타자마자 거뜬히 조종해대는 걸까요... 아, 뭐 하긴 헬가스트 병사를 사살하고 그 시체에서 헬간의 무기를 주워서 바로 사용해댔죠... 자꾸 따지면 지는 걸까요...



어쨌든 한동안 꽤 스피디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우주 전투가 벌어집니다.



주인공들과 스탈과의 전투는 갈수록 치열해져만 가고...



마치 스타워즈의 한 장면을 본느 듯한 격렬한 추격전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지구로의 워프를 저지하기 위해 모든 공격을 퍼붓습니다.



결국 지구로의 워프는 실패하고 큰 타격을 입은 순양함...



그런데도 스탈은 고집을 부리는군요. 이제 그는 헬간에서 받아들여질 수 없는 몸이 된 걸까요... 그래서 그렇게나 지구를 손에 넣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건가요.



그래도 스탈이 발악하며 함선을 조작한 보람이 있는지, 헬간을 향해 추락하던 순양함이 다시 안정을 되찾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 작전만 남겨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