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되었던 주인공과 가족들이 힘겹게 탈출하는 와중에 한 템플러 부부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쫒고 있는 게 오거로군요... 전편에서도 꽤나 상대하기 까탈스러운 맷집좋은 적이었지요...



어떻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만...



문제는 그 치열한 전투의 와중에 주인공의 동생이 죽고 맙니다... 오열하는 어머니... (어라 그런데 왠지... 이 부분... 네버윈터 나이츠 2에서도 시작부분에 주인공의 친구인 마법사 소녀가 스승님이 싸우는데 자기도 끼겠답시고 적에게 마법을 걸었다가 되려 역습당해 죽는 장면이 있었지요... 왠지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이 자꾸 들었어요...)



더구나 문제는...



죽여도 죽여도 끝이 나지 않는 다크스폰들...



그런데...



어라...?



드워프가 이야기한 용이 나오는 부분이 완전히 뻥은 아니었나보군요. 정말 이 시점에서 주인공이 용을 만나긴 했나 봅니다...(그나저나 절~대 상대가 안될건데...)



그런데 어쩐 일인지 용은 다크스폰들을 몽땅 통구이로 만들어 버릴 뿐, 주인공 일행을 공격하진 않는군요?



그러더니 용은 인간으로 폴리모프하더니...



걸어오시는데 그 정체가...



에엑? 플레메스라고오오옷!!!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에서의 플레메스는 이랬습니다...

(하... 하긴 플레메스는 오리진에서도 용으로 변신하기는 했죠... 다만 스토리상 플레메스는 거기서 엄한 딸내미의 육체를 강탈하려다 모리건과 그당시 주인공의 습격으로 죽지 않았던가 싶은데 말이죠... 이 2편이 오리진보다 훨씬 후대의 이야기인데, 아무래도 죽지않고 살아서 누군가의 육체를 강탈하긴 한 모양입니다. 회춘하셨어요...)



참고로 충격받은 사람이 꽤 많았는지 이런 카툰도...



어쨌거나 그녀는 일행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조언해주며 주인공에게 배달을 하나 부탁하긴 합니다.



문제는 아까 합류했던 템플러 부부... 남편에게서 다크스폰의 중독현상이 점점 심해집니다. 이야기 들어보니 독이 다 퍼지면 자아를 잃고 괴물이 되버리는 거 같네요.


으음... 오리진에서도 있었던 설정일까요? 제가 기억하는 것은 그레이 워든이 되기 위해서 다크스폰의 피를 마시고 그 독을 이겨내야만 그레이 워든이 될 수 있다는 것 뿐... 이겨내지 못하면 그냥 죽지 않았나 싶은데 말이죠...



어쩔 줄 몰라 주인공을 바라보는 아내... 하지만 저라고 해서 뭔가 뾰족한 수가 있을리 없습니다. 그녀의 남편이니 결정은 그녀에게 달려있다고... 책임회피조언해주는 수 밖엔...



결국...



그녀는...



자신의 손으로 남편에게 영원한 안식을 선물합니다...



플레메스라는 이름에 반응하는 첸트리의 여전사...



그리고 주인공 일행은 험난한 여정을 거치며 쇠사슬의 도시, 커크월로 들어섭니다...



커크월... 과연 그곳에서는 안식을 찾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