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대 수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을 보았습니다.

 

- 이하 이미지 출처는 구글입니다. 

 

 

대단히 기대했던 영화였기애 개봉하자마자 가서 봤습니다.  

 

 

영화 시작은 부르스 웨인의 어린 시절, 강도의 총격으로 부모을 잃은 어린 부르스는 장례식장에서 벗어나 숲 속을 달리다가 땅 속으로 굴러 떨어지는데, 거기서 박쥐 떼들에게 둘러싸이는 꿈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테러 집단을 수사하던 로이스 레인은 함께 갔던 동료가 사실은 CIA였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로이스 레인은 두목에게 끌려가 죽음의 위기에 처하지만, 그 순간 밖에서는 같은 편끼리의 이해할 수 없는 총격전이 벌어진 뒤 시체만 남기고 다급히 차를 타고 사라지고, 그 뒤 갑자기 날아온 수퍼맨은 로이스 레인의 위기를 본 뒤 순식간에 벽을 뚫고 두목을 날려버립니다.

 

그리고는 감독의 지난 영화, 맨 오브 스틸의 마지막 부분에서 영화는 이어지더군요. 수퍼맨과 조드의 격렬한 전투로 도시가 파괴되면서 부르스 웨인은 웨인 소유의 건물이 파괴되면서 직원들의 비극을 보게 됩니다.

 

 

18개월 후, 수퍼맨은 신과 같은 힘을 지닌 외계인으로서 이대로 용납해도 되는지에 대해 청문회가 열려 사람들이 양쪽으로 나뉘어 논쟁을 벌이고, 배트맨은 기나긴 세월 고담 시에서 범죄자들과 싸우느라 노쇠하고 지쳐가는 나머지 범죄자를 잔혹하게 대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잘못된 방향으로 쓰게 되면 재앙이 될 수퍼맨의 힘을 심하게 경계하는 부르스 웨인과,

고담 시에서 가혹한 방법으로 범죄자들을 다루는 배트맨에 대한 진실을 알리려는 클락 켄트는 어느 날 렉스 루터의 파티장에서 만나 서로 언쟁을 하기까지 이르릅니다.

 

 

스스로 옳은 일을 하고 있다고 믿으며 자ㅏ신의 힘을 사용하지만 누군가의 계략으로 끔찍한 사고에 휘말리는 수퍼맨과, 수퍼맨이 세상을 파괴하는 환상과 불안감에 시달리며 수퍼맨을 죽이기 위해 과격한 방법까지 서슴없이 써 가며 준비하는 배트맨과, 아무도 모르게 자신만의 흉계를 꾸미며 뭔가를 준비하는 렌스 루터, 이 세사람은 곧 다가올 파국을 예감합니다.

 

 

두시간 반동안 그렇게 기다렸던 영화를 본 느낌은... 음...

 

저스티스의 시작이, 과연 끝을 맺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시간 반이라는 긴 영화시간 동안 액션과 화려함은 만족스러웠지만, 스토리나 개연성 같은 건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더군요.

 

이 영화에서 이해가 안가는 게 수두룩하지만 일단 가장 이해가 안가는 것을 꼽는다면 바로 이 영화의 제목인 배트맨 대 수퍼맨입니다. 

 

 

대체 왜 배트맨과 수퍼맨이 싸우는 것인가요? 처음 이 영화의 제목을 보았을 때 DC 코믹스에서 그냥 주연급도 아니고 코믹스를 대표하는 두 얼굴인 배트맨과 수퍼맨이 서로 싸우게 되는 것인 만큼 둘이 대립하는 이유가 마블 코믹스의 이슈 중 하나인 시빌 워에서 초인들이 대립하게 되는 원인이 되는 초인등록법 사건 정도의 어떤 심각한 갈등을 원했습니다.

 

 

하지만, 둘이 싸우게 되는 그 순간까지도... 대체 저게 싸울 이유가 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배트맨은 몰라도 수퍼맨은 참으로 뜬금없더군요... 사실 이 영화의 대부분의 대사나 사건들이 뜬근없기 때문에 비단 저것만 그렇게 느낀 것도 아닙니다.

 

도무지 개연성이란 게 그다지 와닿지 않는 것은 저만 그런건지 다른 사람들도 다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로튼토마토는 30%까지 떨어졌고, 그린랜턴이 반지닦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듯이 이 영화에 벌써 정의닦이라는 별칭이 붙었더군요...

 

DC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이 되어야 할 영화인데, 정말 걱정되네요... 차기작이 나올 수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역시 DC 영화는 마블 영화의 발바닥조차 잡지 못하는 걸까요...

 

 

그나마 건졌다고 생각되는 것은 벤 에플렉의 부르스 웨인과 배트맨의 연기가 좋았다는 것, 그리고 렉스 루터 역의 제시 아이젠버그가 상당히 인상깊었다는 것 정도였네요...

 

  

 

왠지 이 영화의 포스터가... 

 

 

 

배트맨 2의 포스터와 많이 비슷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6. 3. 24. 01:09

보드게임의 밤...

 

오늘도 장소를 잡고 보드게임을 시작합니다.

 

 

카탄 3D를 꼭 보고싶다고 부탁드렸더니 가져오셨더군요. 케이스마저도 반할 정도예요. 나무로 만든 보물상자라니~

 

 

 

게임판 자체가 입체적이네요.

 

 

 해보고 싶었지만 이 게임은 다음 기회로~

 

 

 

 

어째서 보드게임은 저도 꽤 많이 해봤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매번 보면 듣도보도 못한 게임같아요.

 

 

 

컨셉이라는 게임이네요.

 

 

 

 

양쪽이 팀을 짜서 카드에서 나온 문제를 오로지 게임판의 적당한 아이콘을 표시해두면 맞추는 사람은 표시된 아이콘만 보고 맞추는 게임이더군요. 처음엔 '이걸 무슨 수로 맞춰?' 하던 사람들이 게임이 진행되자 점점 레벨업을 하더니 탁탁 맞춰나가더군요... ㅎㅎㅎ

 

 

 

특이한 게임이었어요

 

 

다음은 뱅이라는 게임입니다. 서부 개척시대 보안관이 모티브더군요.

 

 

 

보안관과 부관, 무법자와 배신자가 서로 정체를 숨기고(보안관은 밝혀진 채로) 서로에게 총질을 해대는 게임인데 한분이 연속 두번이나 보안관에 걸린 터라... 다들 눈치보며 섣불리 총질을 못하더군요. 뭐 이건도 서로 익숙해지면 아무렇지 않게 쏴버릴 테지만?

 

 

다음 게임은 아이 엠 보스 게임입니다. 거의 경매 비슷한 게임이더군요.

 

 

같이 게임하다 서로 멱살잡는 게임이라고 하더군요. 게임하면서 드디어 욕이 튀어나왔어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패스파인더와 룬바운드를 소개하고 다음에 플레이를 기약하고 오늘의 게임을 마쳤습니다.

 

오늘도 포근한 밤 좋은 꿈 꾸세요~

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6. 3. 21. 00:40

보드게임 모임 후기

오늘은 신림역에 있는 보드게임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일요일, 그것도 낮인데도, 차는 여전히 막히더군요... 운전하는 내내 약속시간 때문에 조마조마했어요...

 

 

일단 첫 게임은 루미큐브였습니다.

 

 

 

처음엔 사람이 다섯명이라 두 분이 한팀으로 힘을 합치시기로 하고 4인 플레이, 도중 한 분이 시간이 되어 먼저 가시고 본격적으로 4인플레이가 되었습니다. 역시 익숙해지니 차츰 불타오르더군요.

 

 

 

다음 게임은 우봉고입니다. 제목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 해본것은 처음이었지요. 다만, 플레이중 한 분의 스트레스 지수가 급등함에 따라 빠르게 종료했습니다. ^^;

 

 

 

 

다음은 젠가, 말이 필요없는 게임이죠.

 

 

그리고 카르카손이었습니다.

 

 

 

 

성을 만드는게 꽤 흥미로운 게임이죠. 다만 어느덧 시간이 훌쩍 흘러버렸기에 마무리는 좀 급박한 느낌이 있어 아쉽긴 했어요.

 

 

마지막으로 가져갔던 게임 룬바운드와 패스파인더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즐거운 모임이었습니다.

영상 | Posted by 아스라이 2016. 3. 21. 00:16

캐롤 - 허락되지 못한 사랑 (스포일러 약간)

영화 캐롤을 보았습니다.

 

- 이하 이미지 출처는 구글입니다.

 

 

딱히 이 영화가 눈에 들어왔던 건, 제가 참 좋아하는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좋아하는 배우들 중, 갈라드리엘 역을 맡았던 케이트 블란쳇이 루나 마라와 연인으로 나오는 영화라고 해서 흥미가 갔습니다. 케이트 블란쳇... 틸다 스윈턴과 함께 상당히 연기를 좋아하는 배우이기도 하죠.

 

 

때는 대충 1950년대 미국, 어느 백화점 점원으로 일하던 테레즈(루나 마라)는 딸의 선물을 사러 온 캐롤(케이트 블란쳇)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고, 그녀가 두고간 장갑을 돌려주게 되고 그것이 인연이 되어 캐롤과 가까워지게 되고 사랑을 느끼고 함께 여행도 떠나게 됩니다.

 

 

그러나 캐롤은 결혼한 유부녀이고 비론 남편과는 이혼을 진행중이긴 해도 딸도 있으며, 시대가 시대인 만큼, 주변의 시선은 따갑기 그지없죠. 결국 두사람의 여행은 위태로워지기만 합니다.

 

 

 

 

 

이 영화 역시 정말 우여곡절이 많았던 영화라고 하네요. 1996년에 각본이 쓰여졌는데, 이제야 나왔으니, 11년이나 걸렸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케이트 블란쳇이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그렇게 노력했는데도 테레즈 역도, 감독도 한번씩 교체된 뒤에야 영화가 진행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오히려 테레즈 역의 루니 마라가 케이트 블란쳇의 열렬한 팬이었기에 두사람이 사랑하는 분위기가 더 살아났다고 하더군요.

 

 

평가와 흥행이 대단히 성공적인 영화였습니다만, 제가 본 영화 내용은 음... 아무래도 전 남자다 보니 영화 전체에 흐르는 여성적인 분위기와 감정선을 따라가기가 어려운게 사실이었어요. 사실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완전히 ㅇ햐한다는 건 불가능하겠죠. 애초에 그게 가능했다면 역사 이래 인간의 싸움 중 반 이상이 사라졌을테니...

 

 

그래서인지 영화 내내 두사람의 감정의 흐름에 공감하기는 좀 어렵더군요. 제가 남자라서일까요, 아니면 그냥 저 혼자만이 성질이 급한걸까요.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호불호가 확실한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차마 말하지 못하고 긴 시간을 질질 끄는 모습에는 답답해서 폭발해버릴 것만 같았으니까요... 물론 시대가 1950년대라는 점도 감안해야 하지만...

 

그래도 반지의 제왕에서 고귀한 귀족요정 갈라드리엘의 모습이 겹쳐지긴 했지만 두 사람의 연기는 인상깊었던 영화였습니다.

 

 

 

영화 보고나서 뒷풀이도 즐거웠습니다. 막차 때문에 일찍 일어나야 했던게 아쉽네요.

영화 귀향을 보았습니다. 꼭 봐야지 하고있다가 겨우 기회가 닿아서 볼 수 있었네요.

 

- 이하 이미지 출처는 구글입니다. 

 

 

 

 

줄거리나 감상에 대해선 딱히 쓸 말이 없는 영화이기도 하네요... 일본군에 의해 끌려갔던 많은 위안부들의 끔찍한 이야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비극적인 역사이고 모두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과거이지만, 정작 피해자들 외에 제대로 확실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없는 과거이기도 하며, 무슨 수를 써서든 진실을 왜곡하고 숨기고, 감추고 덮어버리려는, 심지어 어떻게든 지워버리려고 발악하는 과거이기도 하죠...

 

 

처음 감독이 이 영화를 만들게 된 계기가 바로 이 그림이라고 하네요. 위안부 할머니가 그렸던 그림들 중 하나, 태워지는 처녀들이라고 합니다, 증거인멸을 위해서였을까요, 일본군이 소녀들을 트럭에 싣고 가서 죽인 뒤 태워버리는 끔찍한 그림이네요...

 

 

하지만 영화가 만들어지기까지 정말 많은 어려움과 시련이 있었다고 하네요.영화가 제작되기까지 무려 14년이나 걸린 영화이니...

 

 

 

 

영화를 보며... 그동안 증언으로, 자료화면으로, 그리고 일본이 그렇게도 숨기고 감추고 부정하고 싶어하던 그때의 끔찍한 일본의 만행을 영상으로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영화니 어느 정도의 각색은 있었을 거라 생각하지만, 감독이 기나긴 시간 할머니들에게 증언을 듣고 자료를 모아가며 구성한 영화이니만큼 다큐멘터리라고 해도 될 정도로 영화 속 일본군이 그 시대 일본군의 진짜 모습이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생각이 강하게 들었던건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착각들... 예를 들면 위안부 생활을 하며 일본군 중 한명과 사람에 빠져 로맨스가 피어난 경우도 있을거라는 착각 같은 것들을 감독이 물었다가 할머니들의 일갈을 듣고는 영화 속에 그저 애정이나 사랑이 아닌 그저 연민으로 그려냈다는 대목을 읽고 나서입니다.

 

 

 

하지만 영화 속 연기가 많이 아쉬웠다는 점은 저도 느꼈습니다. 배우들 태반이 신인들이고, 워낙 출연하겠다고 흔쾌히 응해주는 전문배우가 없다보니 신인들에게 4개월동안 연기를 지도하고 촬영했을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역시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어요.

 

솔직히 말하면 영화 속 배우들의 연기보다는 한 위안부가 영화 속에서 부르던 노래, '가시리'에 감동했을 정도였지요.

 

 

그러나 역시 비참한 역사였고, 영호 내용 역시 처참하였기에 연기하는 배우들에게 전문적인 정신과 상담치료를 병행해가며 촬영을 하였다는 것에 안도감이 들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이 영화가 그저 과거의 처참한 현실을 재현한 다큐멘터리가 아닌, 의미를 가진 영화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마지막 장면이 아닌가 싶네요. 이 마지막 장면이 아니었다면 이 영화는 그저, 과거의 비극을 영상화한 역사기록으로 남았을지도 모르겠어요. 

 

3월 19일 지금까지 3,371,685명이 관람했다고 합니다. 영화는 몇 번이나 상영되었을까요... 감독의 바람을 담은 사진을 마지막으로, 아직 못 보신 분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