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 이제 자에드만 남았군요. 저도 이때 알았지만 저 동료 자에드는 DLC로 인해 추가된 동료더군요. 보통은 여기서 마지막 동료를 찾으러 갑니다만... 전 자에드의 부탁을 들어주러 가기로 했습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노르망디호를 개조하는 것도 있네요. 보호막이나 함포 같은것...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개조해 봐야죠...



죽은 어항에 물고기도 다시 넣고... 이번엔 얼마나 살 수 있을련지... 그리고 햄스터도 여기 놓여지네요?



그리고 지금껏 구입한 모델들이 여기 전시되는군요. 멋집니다.



자에드의 철천지 원수를 쫒는 과정... 그러나 역시 그는 과격한 성격인지라 세퍼드와 많이 투닥대는 것 같습니다. 잭과 비슷하군요.



결국 중간에 일이 터지는데, 자에드가 적을 잡으려고 기름 파이프를 폭발시켜 시설 곳곳에 불바다를 만들어 버린 탓에, 애꿎게 갇혀서 죽음의 위기에 처하게 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구하려는 세퍼드와, 그딴 일에 시간끌다가 놓쳐버린다며 그냥 두고 가자는 자에드가 또 충돌합니다.



결국 저는 사람들을 구하기로 하고 화염방사기 중화기를 습득했습니다. 위력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제게는 DLC 중화기인 아크 건이 있는지라... 화염방사기는 위력은 강력하겠지만 사정거리도 짧을거고 말이죠...



어쨌든 그 때문인지 한발 늦어 결국 자에드는 적을 놓치고 맙니다.



20년간이 추적행이 다 물거품이 됬다며 세퍼드를 죽여버리겠다며 설쳐대는 자에드... 멋지네요... 지금은 용납할 수 없지만 레니게이드가 되면 잭과 함께 필수 동료가 되겠어요...



이로서 자에드의 임무도 끝났습니다. 이제 드디어 마지막 동료를 찾으러 가야 할 때네요. 끝이 다가옵니다...



드디어 저격총 공격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제가 멍청했네요. 플레티늄이 자원 중에 있었습니다. 백금이 바로 플레티늄이었네요...



결국 역시 충성도를 얻지 못한 건 자에드와 잭 뿐... 파라곤에서는 어쩔 수 없는 걸까요...



그리고 헤드샷 공격력 업그레이드까지... 이제 저격총의 위력은 최상위인 걸까요?



혹시나 말로 달래줄 수 있을까 해서 두 사람을 찾아갔습니다만... 싸늘한 반응들 뿐입니다... 어쩔 수 없이 이들의 충성도는 포기해야겠네요. 하긴 충성은 얻었지만 연인관계까지 발전한 동료도 없긴 하죠...



이것이 아크 프로젝터, 몰랐는데 DLC 무기더군요. 전에는 콜렉터 입자 광선을 썼는데 이 아크가 장탄수는 적지만 위력은 대단하더군요. 범위 공격도 되고.



그리고 이런저런 별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특별한 셔틀도 얻게 되더군요. 이 셔틀은 행성 내를 직접 다닐 수 있고 자원 채취나 점프, 장애물 제거용 공격까지 가능하더군요. 전편의 행성차량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전의 노르망디 호가 추락한 행성도 갈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기억에 잠기고, 여기저기 흩어진 인식표를 모으고...



그리고 결국 기념비를 세우면 끝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엔딩을 향해 가는 필수 코스이자 마지막 동료를 얻게 되는 리퍼의 함선으로 향합니다...



이곳에 투입된 탐험대원들은 점점 정신이 이상해지다가 죽어간 것 같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게스, 그런데, 세퍼드를 도와줍니다.



거기다 세퍼드를 알고, 말까지 하는 게스라니? 세퍼드는 그를 쫒아갑니다.



이곳에 온 진짜 목적인 피아식별장치를 손에 넣고...



코어로 가는 문이 닫혀 있지만 게스가 조작해서 열어줍니다. 그러나 이내 하울들에게 당하고 쓰러지네요.



코어를 박살내는 것은 조금 간단하긴 합니다. 코어를 덮고 있는 덮개가 열려있을때 쏘면 되는 거죠. 다만 일정 시간 타격을 받으면 코어를 닫고 조무래기들을 불러내서 귀찮습니다. 무한이죠.



그리고 게스를 데리고 노르망디로 귀환합니다. 이제부터 모든 상황이 급박하게 흘러갑니다.

모험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