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적 관련 스크린샷이 앞부분의 대부분인데, 그 이유가 PS5ㄹ 업그레이드 되면서 세이브 데이터랑 업적이 계승되는 것 때문인 듯 하더군요...

여기까지 업적 계승이군요.

소환수 시바와의 전투입니다. 아쉽게도, 게임 자체가 미드갈 떠나는 부분까지만 파트 1이라, 소환수가 다양하게 나오질 않네요...

파트1은 내내 이 미드갈에서 헤맵니다... 대체 몇편까지 나올려나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신라 빌딩에 침입했는데, 저거... 암호인건가요...?

호조 박사도 나옵니다, 원작에서도 저만큼 비호감이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레드 써틴은... NPC화 되었군요...

다행히 잡힌 에어리스를 구출하고...

탈출합니다. 그리고 정말 막바지가 시작되네요.

탈출의 막바지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뜻밖의 인물...

젝스로군요, 아니 시간대가... 어찌되는 거지...

사실 세피로스도 원작에서는 이후에나 첫 등장하는데, 리메이크는 시종일관 스토커 짓을 하더군요...

자, 이제 정말 파트 1의 마지막 장소입니다.

다들 마지막 결의를 다지고...

다른 공간으로 뛰어듭니다...

세피로스와 클라우드의 전투...

역시 마지막 보스라서일까요... 분석이 안되더군요...

알려지지 않은 여행은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엔딩을 보긴 했습니다만, 역시 논란이 좀 많긴 하더군요. 여러 모로... 뭔가 이야기를 질질 끌다가 중간에 끊어버린 느낌도 들고, 원작과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도 그렇고, 초반부 뿐이라, 마법이나 소환수, 무기나 장비 들도 일부만 나오는지라, 강해지는 느낌도 약했습니다.

그보다 가장 궁금한 건 대체 몇 편이나 쪼개서 낼 지 모르겠네요... 상, 하도 아니고 파트1이라면 적어도 3편이 아닐까 불안해집니다. 이 게임을 3편이나 해야 완결이 난다고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