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7레벨도 달성하긴 했습니다만, 제 스타일대로 산책하듯이 하면 정말 클리어에는 긴 시간이 걸릴 게 분명하긴 하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한글인게 편하긴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영성의 룬은 도난당했다고만 할 뿐 이 정확한 위치를 말해주는 힌트는 아직 못 찾았고, 겸손의 룬 위치 역시 어디에 있는지 알수가 없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가 못 찾는건지 아님 느긋하게 플레이 하다보면 언젠가는 찾을 수 있는건지...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평소 메뉴얼이나 공략집 같은 건 안 보고 하는 스타일이긴 합니다만, 그러다보니 플레이가 정말 오래 걸리고, 이번에 은하수님께서 공략을 올리신 걸 보니 공략을 아주 안보는 것도 능사는 아니겠다 싶어 은하수님의 공략을 한번 읽어봤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전투가 너무 괴로웠던 저로서는 어쩌면 페네뮨데님 말씀처럼 도스판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했죠. 실제 세가 게임 마스터 시스템으로 이식된 버전은 정말로 저랑 잘 맞아서 게임이 즐거웠거든요.

 

그래서 PC9801버전은 그냥 저 혼자 천천히 느긋하게 해보기로 하고 도스판을 다시 주말동안 달려봤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시 떠나는 브리타니아...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역시 동료 플레이인지라 시작 직업은 마법사이고 이름은 마리아로 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녀는 여행을 떠나지 못하지만, 제가 대신 여행하는 거죠. 어짜피 6편에서는 동료도 되어주지 않고 눌러앉으니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직의 룬을 찾았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행히 운도 좋게 해적선이 덤벼들어 배를 강탈할 수 있었네요.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브리티쉬 성으로 겨우겨우 항해에 성공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첫 동료 이올로를 영입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동정의 룬 획득.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듀프레이를 데려오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명예의 룬도 획득. 아직은 독 같은 거에 중독되면 치명적입니다. 초반인지라 시약이나 마법도 너무 부족하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나를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직의 룬도 획득.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샤미노를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부터가 은하수님의 공략의 도움을 받아야 했죠. 아니 도난당한 영성의 룬이 왜 여기 있는거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 줄리아를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희생의 룬을 얻습니다. 용광로에서도 멀쩡한 돌이라니... 대체 룬의 재질은 뭘까요... 그보다 아바타 일행의 발이랑 손은 뭘로 되어있는 걸까요...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덕도 자주 들어서 확인합니다.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올리기 쉬운 순서로 미덕을 올렸습니다. 예를 들면, 용기의 미덕은 전투에서 도망만 안 치면 쉽게 오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다음으로 올리기 쉬운 영성의 미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까지는 주말 내내 긴 시간을 아바타의 단련에 쏟았네요. 그래도 페네뮨데님 말씀처럼 9801버전보다는 확실히 도스판이 수월했습니다. 제프리를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용기의 룬도 얻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룬도 얻은 김에 용기의 사원에서 명상을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용기의 미덕을 완수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영성의 미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도 참 긴 시간이 걸렸는데, 제가 글을 잘못 읽는 바람에, 하늘의 달이 둘 다 사라졌을 때 미녹Minoc의 문게이트로 들어가면 된다고 생각하고 삽질을 했네요. 실제로는 하늘의 두 달이 둘 다 보름달일 때 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주 잠시만 머뭇거려도 달 모양이 변하고 그러면 실패입니다. 참 긴 시간을 저 주위의 방해꾼들과 싸우면서 기다렸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성의 사원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성의 미덕을 완수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오른쪽 가운데 음식과 돈 사이에 저 픽셀 세 개가 뭔가 버그인가 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희생의 미덕입니다. 역시 로드 브리티쉬의 도움을 받으면 미덕을 올리는 것이 쉬운 편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원 찾기가 좀 어렵긴 했어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희생의 미덕도 완수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동정의 미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동정의 미덕도 완수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정의의 미덕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의의 미덕도 완수... 슬슬 제가 버그라고 생각했던 픽셀이 점점 뭔가 모양을 갖춰갑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지막 동료, 겸손의 카트리나를 만났지만 아직 제가 8레벨이 아닌 관계로 동료가 되어주지 않습니다. PC9801버전도 딱 여기까지 했지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겸손의 미덕을 올리기 위해선 대화를 조심스럽게 해야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겸손과 정의의 미덕이 완성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글로우Moonglow 마을 근처에 있을거라고 생각했던 사원은 생각보다 멀리 떨어진 그 위쪽 섬에 있더군요...

 

모험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