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22. 10. 8. 16:22

10월 8일 브리타니아 산책중입니다. (3/3)

이게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거긴 합니다만 결국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포기했습니다.

뭐랄까... 카페지기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GOG 정품 구입한 울티마 언더월드에서 게임 실행파일을 압축해제해서 풀어내고, 도스박스로 실행시킨 것까지는 좋았습니다만 아무리 해도 게임이 아래부분이 짤리는 겁니다.

원래 정상적으로는 이렇게 표시되야 정상적인데 말이죠... GOG에서 할때는 정상적으로 나옵니다만...

결국 며칠동안 도스박스의 거의 모든 옵션을 다 건드려봐도 아래 대사 부분을 짤리는지라 결국 대사번역을 보는 것은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폰트도 그렇고 대사 부분이 명확해 보이지 않아서 잘 될거 같지는 않았습니다만...

일단 울티마 언더월드 1입니다.

일단 캐릭터는 남자, 오른손잡이, 파이터, 특기는 검, 기술은 탐색으로 했습니다.

지하던전에 갇히고 문까지 잠겨버린 아바타...

일단 최대한 물품들을 챙기고 횃불을 켜니 그나마 밝아지는군요,

지도... 라기보다는 일지 아닐까 싶습니다. 직접 자신이 써넣을 수 있는데 이것보다는 저는 자동 매핑이 좋은데 말이죠...

다니다보면 이런 사슬 스위치 같은 게 있어 당겨보면 문이 열리거나 합니다.

룬이 그려진 돌판도 있더군요. 어떻게 쓰는지는 아직 모릅니다만 나중을 위해서 챙겨둡시다.

그러고보니 이 게임, 점프도 있었네요? J(ump)키를 누르면 점프합니다.

게다가 시점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군요. 이정도인데 왜 오토 매핑은...

불편한 꿈을 꾸고 깨어나는 아바타, 이제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합니다.

다음은 울티마 언더월드 2입니다.

친애하는 아바타라고 하는 걸 보니 아바타의 동료 아니면 로드 브리티쉬겠군요. 다만 울티마 언더월드는 함께 다니는 동룍 없었던 거 같으니 아마 십중팔구 모든 트러블의 시발점인 로드 브리티쉬겠네요.

갑자기 마법 장벽에 갇혀버리는 브리티쉬 성...

1편에서 파이터로 모험중이니 이번엔 뭘로 해볼까요... 1편과 달리 8대 미덕의 직업이 다 있네요. 직업에 따라 차이점도 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레인저로 해보려고 합니다.

특기는 발사 무기... 기술은 발자취 탐색인가... 은신에 특화 시키고 시작합니다.

그나마 다짜고짜 지하던전에 던져지고 문이 잠기던 때와는 달리 브리티쉬 성의 아바타 방에서 시작입니다.

이걸 보면 시점은 5편 후인 걸까요...

사람 만나기 어려웠던 1편에 비해 여기는 사람들이 제법 있습니다.

아니 이걸 보면 6편 후인 거 같기도 하고...?

로드 브리티쉬가 부탁할 게 있는 거 같으니 빨리 가보라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또 무슨 사고를 치셨나이까...?

로드 브리티쉬를 만납니다... 아니 그런데 저 얼굴은 아무래도...?

역시 여기서도 가디언이 튀어나오네요...

 

산책은 계속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