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24. 6. 4. 22:45

20240605게임 -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클리어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입니다. 전편도 재밌게 했던 터라 이번 후속작도 기대를 많이 했지요. 클리어했더니 클리어 선물을 주네요.

엔딩 후 다시 로드하고 플레이하면 엔딩 후 탐험을 다시 할 수 있더군요.

61%완료했습니다.

크레딧이 올라가고 나오는 쿠키영상인듯 합니다. 누군가가 최종보스를 암살해버리고 라라까지 노리지만, 라라는 죽이지 않고 물러나는군요.

그리고 진짜 엔딩 크레딧이...

엔딩 크레딧이 좀 특이하더군요.

엔딩입니다. 아마 다음작에 대한 힌트를 주는 것 같더군요.

기나긴 시간 생명의 원천을 지켜온 전설의 인물은 죽음을 당하고...

마지막까지 힘에 대한 집착을 떨치지 못한 악당은 힘에 잠식되어 버립니다.

결국 라라가 해결하는데... 아무리 봐도 이거 인디아나존스 이야기가 너무 떠오르더군요.

VR모드도 있다고 해서 기대했지만 그냥 보너스 미션 정도뿐이더군요.

그래도 한국어 더빙도 되어있고 재밌게 즐겼네요.

 

오늘도 좋은 밤 되세요~

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24. 6. 4. 17:19

20240604게임 - 레지던트 이블 4 VR 클리어

전에 바이오하자드4도 재미있게 했고 이번에 나온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도 재밌게 했습니다만, 이번에 클리어한건 오큘러스 퀘스트 2 용으로 나온 바이오하자드 4의 해외 게임면인 레지던트 이블 4 VR버전입니다.

사실 국내 발매는 안되었기 때문에 해외 계정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었지요. 어쨌든 구입하고 나서 정말 만족스럽게 즐겼습니다. 한글화는 안되어 있지만 다행히 유저 한글패치가 있어 패치하니 한글도 잘 나오더군요.

시작입니다.

역시나 적인지 아군인지 알수없는 에이다 누님...

무사히 임무를 완수하고 떠나는 레온과 짐슐리... 리메이크에선 많이 개선되었지만 여기서의 저 딸내미는 좀... ㅎㅎㅎ


엔딩 스텝롤이 올라옵니다.

평가도 나오네요. 23번이나 죽었다니... 총 플레이 타임은 15시간 정도였네요.

구입한 비용만큼은 충분히 재밌게 즐긴 게임인거 같습니다. 사실 VR게임중에 그렇게 만족스런 게임이 많이 없긴 해요. 비트세이버 같은 리듬게임 말고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24. 6. 4. 02:10

20240603게임 - 플레이그 테일 클리어

드디어 플레이그 테일 이노센스를 클리어했습니다.

명작이라고 평가는 많이 들었습니다만 제가 잠입 액션게임을 그닥 잘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실제로 플레이타임이 꽤 오래 걸렸네요. 실력이 딸리다보니 액션인지 퍼즐인지 모호한 플레이에서, 답을 모르면 계속 죽어가며 답을 찾아야 하는 게임이다보니 정말 수십번 도전하다 안되서 게임을 꺼버리고 긴 시간 흐른 뒤에나 다시 잡곤 하다보니 더더욱 오래 걸린 거 같네요.

중세의 흑사병이 창궐하던 시대를 배경으로, 어떤 집단에게 집을 습격당해 도망쳐야 했던 어린 오누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초반에는 정체모를 집단을 피해 도망다니지만, 이내 쥐떼들의 습격도 받고, 남동생의 상태가 안좋아지는 데 종교집단에서 노리기도 하고 이야기는 점점 복잡하게 흘러갑니다.

- 이 다음부터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중반이 지날 때까지 오로지 아미시아의 돌팔매만 의지하여 숨어다니다 여의치 않으면 돌팔매로 상대하다보니 업그레이드를 올려두지 못하면 고생고생 하게 되더군요.

특히나 저는 업그레이드 재료인줄 모르고 그때그때 소모해버리는 바람에 더 고생했네요.

그래도 후반부 휴고가 쥐들을 조종하게 되면서 조금은 수월해진거 같습니다. 물론 그때쯤 되면 적들도 횃불은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오긴 하지만...

최후의 결전을 떠나는 다섯 아이들... 그러나 하나 둘 희생되면서 슬픔과 분노에 휩싸이게 되기도 합니다.

결국은 고생 끝에 쓰러뜨린 최종보스...

그리고 앞으로 휴고의 앞날은...?

마지막 장입니다.

다행히 어머니도 무사하신 거 같습니다만...

남부럽지 않게 살던 가족들은 목숨은 건졌지만 허름한 마차에 의지한 채 도망자의 나날을 보내야 하나 봅니다.

그러고보니 후속편도 이미 발매되었지요. 이들의 다음 이야기는 어찌될지... 또 얼마나 생고생을 해야할지 걱정되네요...

그리고 진짜 엔딩 크레딧이 올라옵니다.

게임은 참 재밌게 했습니다만, 역시 제 실력이 잠입게임엔 약한 거 같습니다. 그나마 클리어한 게 기적이예요.

아직 발견 못한게 많긴 한데 2회차는... 잘 모르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