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22. 8. 14. 17:28

울티마 1 여행기 - 02. 드디어 배를 구입했어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부분의 게임에서도 그렇듯, 롤플레잉 게임, 특히나 울티마에서는 일단 생존이 가장 먼저죠. 무기로 메이스를 사서 장비했다고는 하지만 아직 던전 탐험은 무리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어느정도 생존하면 상점에 점점 새로운 품목이 생깁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적들과 싸워 돈을 벌고 번 돈으로 치료를 받고, 음식을 사면서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칩니다 ㅎㅎㅎ 그 과정에서 정말 숱하게 죽었습니다. 다행히 울티마 1에서는 죽는다고 게임이 끝나는 것은 아니고 체력과 음식이 99로 다시 부활하긴 합니다만, 그동안 모은 돈과 물품이 사라져 버리니 되도록 생존하는 것이 좋을 거 같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던전 안에서는 음식 소모량이 적으므로 되도록 던전에서 싸우는 편이 좋기도 합니다. 살아남는 것이 문제지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발버둥 친 보람이 있는지 방어구 가게에는 리플렉트 슈트까지 나왔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무기 가게에는 활과 화살이 나왔네요. 최대한 돈을 벌어 장비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배가 필요하니 프리깃을 목표로 돈을 모아야겠군요. 에어카는 아마 호버 크래프트인거 같고, 셔틀? 혹시 우주선일까요... 우주선이 동전 1332개라...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드디어 배를 구입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 여기저기 바다 건너도 탐험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아직 던전 최하층까지 탐험할 실력은 못 되므로, 일단 바다 건너 섬을 탐험해봐야겠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목걸이랑 스태프도 판매하네요? 스태프는 아마 마법사용 장비 같은데 목걸이는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오늘도 즐거운 브리타니아 산책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