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전에 들었던 대로 동쪽으로 다리 두 개를 지나면 동정의 사원으로 갈 수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동쪽으로 가보았습니다만, 문제는 가는 길이 온통 독지대입니다. 현재 해독 마법도 없는 상황이라 결국 포기하고 돌아왔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세계에서는 적들도 많습니다만 특히 다리에서 얼쩡거리면 어김없이 통행세를 뜯기 위해서인지 트롤들이 반겨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브리튼에서 북동쪽으로 여행해보면... 산길이 대단히 험하고 위험한 여정이니 준비를 단단히 하고 와야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이녹에 도착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덕을 위해 힘쓰면 아바타가 될 거라고 격려해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곳에는 역시 대장장이의 도시라서인지 전문가가 많습니다. 그동안 룬석에 글자를 새긴 사람이 이 사람이었군요. 룬에 대해 힌트를 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카라브레에서 여행을 온 여행자도 있군요. 그는 스카라브레의 룬석이 사라졌다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이는 미덕을 수행하는 데 대해 어느정도 힌트도 알려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도시에서 만날 수 있는 음유시인은 만트라를 알려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희생의 사원 위치를 알려주는 사람도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거지들이 모여있는 구호소에는 아픈 사람들을 간호하는 간호사가 있는데 그녀가 바로 줄리아네요. 현재는 제 경험이 부족해서 동료로 맞아들일 수가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룬을 찾으면 바로 이 사람을 찾아 돌에 관해 물어보라고 하는데, 룬을 찾은 뒤 물어보면 홍색 돌에 관해 말해줍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로서 희생의 룬도 찾았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여관에서 좀 쉬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시 여행을 합니다. 평지에서는 몰라도 산지에서 전투가 시작되면 막힌 지형지물이 있어서 전투가 좀 성가시긴 합니다. 물론 바다에서 싸우는 것보다야 낫지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가끔 이렇게 뜬금없이 해골들 사이에서 악마가 끼어있는 경우도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착실히 성장해가나는 아바타...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종종 호크윈드에게 가서 제가 미덕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 물어봅니다. 동정의 미덕이 낮다고 야단맞는 아바타입니다.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브리타니아에서 동쪽으로 험난한 항해를 하다보면... 어느 연구소에 도착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리케움이라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진실의 원리를 따르는 도시가 몇개인지 물어보는데, 확실히 미덕 중 몇가지는 진실의 원리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당장은 정답을 모르겠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리케움 북쪽에는 망원경을 관리하는 학자가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망원경의 손잡이를 조작하면 각 도시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엄청난 과학기술인데요? 여기서 브리타니아 전 도시와 마을을 내려다볼 수 있다니...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항해는 위험합니다. 해적선도 심심치 않게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멋도 모르고 정직의 사원에 가보려다가 악마들한테 걸려 마법을 얻어맞고 전멸도 하게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어쨌든 리케움 남쪽에는 도시가 있는데...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글로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글로 북서쪽에는 홀로 보물상자 앞에 서있는 마법사가 있는데, 그녀는 모험을 나서고 싶어 합니다. 타이밍 좋게 레벨업 한 상태이기에...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바로 그녀를 동료로 합류시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람들과 대화하다 보면 정직의 돌은 기만의 던전 제단 위에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중요한 정보도 듣고... 정직의 룬에 대해서는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이야기를 듣다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손금도 볼 수 있는데, 아바타의 운명은 심연 속으로 가게 될 것이고 거기서 경전이 저를 기다린다고 하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리케움에는 대마법사 나이젤이 있는데, 그에게 소생의 마법을 들을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중에는 자기가 죽으면 세상도 끝날거라는 소리를 하는 사람도 있는데 아무리 봐도 행색은 거지라... 믿음이 안 갑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로서 정직의 룬도 얻었습니다. 모두 여섯이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식량이 100개 이하로 떨어지면 슬슬 보충해줘야 할 때입니다. 운나쁘면 굶주림으로서 아바타의 여정이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배를 타고 항해해서 포즈 부근으로 온 다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서 동쪽으로 무사히 항해를 하다보면... 어떤 마을이 있는 섬을 발견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해적 소굴이네요... 길가에 대놓고 몬스터들이 돌아다니니 조심해야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적이 아니면 문제에 휘말리기 전에 빨리 뜨는 게 좋을 거라고 충고해주는 해적도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대포 전문가가 있어서 브리타니아의 모든 배의 대포는 자기 손을 거쳤다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도 정보를 거래하는 사람이 있나본데 아직은 어떤 정보를 거래하는 지 알 수 없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마법 갑옷을 찾아다니는 여행가도 있는데 저에게 신비갑옷을 취급하는 곳을 아냐고 묻네요. 제가 아는 곳은 트린식의 마법 사슬갑옷을 파는 방어구점 뿐이라 트린식이라고 대답했더니 아닌가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 무기점에서는 마법활에 마법봉도 취급합니다. 문제는... 제가 가진 돈으로는 가격이 얼마인지조차 알 수가 없네요. 천단위가 넘겠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무기점 위쪽에는 브리타니아 전체를 통틀어 오직 하나뿐인 길드가 있습니다. 여기는 홰랑 보석이랑 마법 열쇠를 취급하네요. 가격은 좀 있지만, 다들 필수품이므로 최대한 준비해두는 게 좋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적 소굴에서 동쪽으로 좀 더 항해해보면, 뭔가 폐허에 도작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가 매진시아인데... 다 박살나 있고, 앞에는 악마가 서있습니다. 역시 독지대 투성이이므로 도저히 지금은 갈 수가 없겠네요. 일단 나중을 기약하고 나왔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어디를 갈까 하다가 전에 가지 못했던 젤롬으로 다시 가보기로 했습니다. 배를 타고 긴 한해 끝에 도착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 방어구점에서는 정말 최고급품을 파네요. 아마 신비갑옷을 취급하는 곳을 물어보는 질문의 대답이 트린식이 아니고 여기였을까요... 역시 가격은 알 수 없습니다.

 

객실 관리자의 힌트를 따라 룬을 찾으러 갔지만 룬을 찾기 위해서는 더 필요한 게 또 있더군요. 결국 아직은 룬을 찾으러 갈 수 없다는 걸 알고 다시 모험을 하러 브리티쉬 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남은 룬은 두개... 여행은 계속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