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22. 8. 27. 14:43

울티마 8 여행기 - 07. 도난당한 집중체...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페지기님 덕에 드디어 버그를 뚫고 내려왔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광산에 왜 키스들이 우글거리는지는 모르겠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보다 페이건의 모든 지하동굴은 뭔가 지침이라도 있는걸까요? 무조건 함정과 기관장치를 설치할것! 왜 어던 동굴을 들어가도 저렇게 불을 쏴대는지 모르겠어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뭣보다... 이 책은 뭐지... 낚시꾼의 농담을 알려주겠다더니 007도 아니고 첩보원 흉내를 내는 책이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설마 책 세권 다 이렇지 않겠지 하고 세권 다 읽어봤다가... 사망했습니다... 도대체 뭡니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문이 도통 안보일때는 마법문 해제 두루마리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수호자라는 검이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이 게임에서는 공격력이 수치로 보이지 않아서... 공격력은 알 수가 없고 이 검은 특이하게 방어력이 올라가네요. 처음 얻은 검 형태의 마법 무기라 일단 들려주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트라토스를 섬기기 위해서는 대가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모디아가 죽고 새로이 데본이 폭풍우가 되었어도 여전히 태도가 변하지 않는 샤나...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대장장이에게로 가는 길인데 확실히 날씨가 계속 이상하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캐온 은광석을 모두 써서 여섯가지 집중체를 만들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텔로스에게 들은 대로 제단 위에 집중체를 놓으니 힘이 깃드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수도원 지하 동굴로 가라고 합니다. 아까 거기 은광산 맞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전 시리즈에서 요긴하게 사용했던 육분의 집중체를 쓰니 역시 In wiz마법이네요. 현재 위치와 시간, 상황을 알려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은광산으로 다시 내려오니 상처입은 짐승이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근처로 가서 상처 치료 마법을 사용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 뭔가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비에르의 집중체가 사라졌는데, 아무래도 누가 훔쳐간 것 같다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람들 모두와 말했지만, 딱히 범인을 찾을 수는 없었네요. 여기서 한참을 헤맸는데, 마법 집중체 중에 요긴한 집중체가 있다는 실마리였네요. 그러고보니 저는 은광석을 6개만 찾았기에 여섯개만 만들었는데 혹시 나머지 중에 써야 하는 게 있는 건 아닐까요... 다시 은광산을 내려가서 광산 전체를 뒤져 두개의 은광석을 더 찾았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팔찌랑 사슬은 그닥 중요해보이지 않아서 아까는 빠뜨렸는데, 한번 만들어보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하, 사슬이 바로 진실 듣기 집중체였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만 이 집중체를 써도 별다른 차이가 없네요. 여기서도 참 긴 시간을 해멨습니다. 그나마 톨윈이 부활 주문에 관심이 많다는 정도...?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러다, 드디어 진실 듣기 집중체가 효과를 발휘하네요. 톨윈이 바람 부는 곳으로 갔다고 하니 쫒아가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역시 그가 토란의 아들이었군요. 톨윈은 죽은 아버지를 살리기 위해 집중체 둘을 합쳐볼 생각으로 훔쳐갔던 것이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결국 그는 집중체와 반지를 내팽개쳐 버리고 절벽 위에서 몸을 던집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결국 범인도 찾고 집중체도 되찾았지만 톨윈은 사망했네요... 스텔로스에게 오니 이제 마지막 시험만 남았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응? 뭐라고요? 방금... 톨윈이 죽었던 행동을 그대로 똑같이 하라는 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