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22. 8. 14. 17:50

울티마 4 여행기 - 01. 여행의 시작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친 김에 울티마 4편도 여행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도 명작이라고 칭송받는 게임이고 저도 클리어는 못해봤습니다만 수십시간을 즐겨봤던 게임으로 기대가 큽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울티마 3편까지의 사건들을 해결하고 모처럼만에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시리즈 전통의 집시 마차와 미덕 카드로 만드는 캐릭터 메이킹이네요. 6편에서는 참 아름다우셨는데 말이죠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실 그동안 울티마를 수도 없이 플레이하며 아바타의 역할은 거의 언제나 마법사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6편부터 동료들도 자동으로 인공지능으로 싸워주기는 하지만 역시 한계가 있는지 접근전이나 무기공격은 잘 해도 마법은 정말 못 다루더군요. 마법을 잘 쓰는 동료를 만들려고 그렇게 노력했지만 늘 삽질하는 동료에, 게다가 6편에서는 아바타의 비해 효율이 절반밖에 안되는 마력때문에 결국 좌절하고 말았지요. 그러다보니 항상 동료에게 근접전, 원거리전 무기 공격을 맡기고 저는 마법을 담당하는 파티 구성이 되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따라서 여기서도 저의 길은 정직이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저의 직업은 마법사가 되었고, 바로 앞에 정직의 도시, 문글로우가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을에 들어가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보면 마리아가 있습니다. 아바타의 8대 동료중 한명이고 미덕을 상징하며, 마법사이지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탐험을 하고 있는지 묻더니 함께 하고 싶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같이 가자 했더니 아직은 안 된다... 너는 아직 준비가 안 되었다 그런건가... 사실 저는 아직 1레벨인 관계로 모험을 아직은 혼자서 할 수밖에 없습니다.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동료가 한명씩 가능해지는 구조입니다만, 문제는 제가 정직의 미덕을 선택한 마법사다보니, 그녀와는 역할이 서로 겹치기 때문에 앞으로도 불가능할 거 같습니다. 총 파티 인원이 8명인지라 8명의 동료 중 한명은 아바타가 대신하게 되는 것 같네요. 결국 저는 마리아의 역할을 대신하게 되어 여행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직의 돌은 부실의 늪 제단방에 있다고 알려주는 마법사도 만나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런저런 정보를 얻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가장 중요한 목표는 늘 그랬듯이 8개의 룬과 만트라를 알아내는 것이죠. 각 색돌은 나중에 하더라도 말이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행하다 보면 여기저기 보물상자가 얼마든지 가져가시라고 놓여져 있습니다. 저도 처음 여행할때는 좋다고 다 털어갔습니다만... 글쎄요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서 만트라에 대한 정보를 주는군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드디어 정직의 만트라를 들었습니다. AHM이라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북쪽 섬에는 신전도 있나 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런데 신전에 대해서는 따로 정보를 주지 않는군요. 아니면 다른 영어단어가 또 있는걸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세익스피어도 있습니다. 이양반이 왜 여기에 있을까요?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점술사는 저의 마지막 운명은 코덱스가 기다리고 있는 어비스로 향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치료소에는 한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는데 Nigel이라는 스승이 말하는 부활의 주문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라이시엄이라면 아마 도서관을 말하는 걸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드디어 윌리엄을 찾았네요. 샌드위치를 먹고 있는 중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리아의 황금? 마리아라면 도시 입구 북쪽에 있던 동료 말하는 거겠죠? 그리고 황금이라... 그녀 앞에 있던 상자를 말하는 걸까요... 함부로 손대면 안될 거 같아 무시했는데...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맞군요. 상자를 열어보니 정직의 룬이 있었습니다. 이제 룬과 만트라를 다 얻었으니 이 도시에서 할일은 끝났다고 할까요, 동료는 여기서는 무리일거고.... 이제부터가 문제입니다. 생존이 달려 있거든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장비가 탄탄할때는 쏠쏠한 수익을 챙겨주던 다리위의 트롤도 허약한 마법사에 천옷을 입고 지팡이뿐인 지금은 그저 두렵기만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게다가, 여길 나가려면 배는 지금으로선 꿈도 못 꾸고 문게이트를 타고 나갈 수 밖에 없는데, 평소에는 필요 없을때는 그렇게 잘 보이던 문게이트가 막상 필요할 때는 왜이리 안 보이는 걸까요, 그렇게 헤메다가 괴물들에게 집중구타를 당하고 결국 사망했습니다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이 세계에서는 아바타는 다시 되살아납니다.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드 브리티쉬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네번째라 그런지 로드 브리티쉬는 아바타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로드 브리티쉬 성 1층에 탐구자의 방에는 9편에서 나왔던 호크윈드가 있습니다. 각 미덕을 얼마나 달성했는지 말해주지요, 지금은 시작이라 그런지 모든 미덕이 초기상태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자아, 다행히 죽어서긴 해도 문글로우 마을에서 여기로 성공적으로 옮겨왔네요. 이제는 생존만 하면 됩니다.

모험은 계속됩니다...

 

오늘도 즐거운 브리타니아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