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를 겨우 세명 얻었는데... 여전히 브리타니아는 산책하기 무섭습니다... 트린식 정도면 몰라도 유에 가려 해도 객사하기 일쑤네요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브리튼에 있는 문게이트를 들어갔습니다. 여기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녹인 거 같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희생의 도시, 미녹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싱송이라는 음유시인이 노래를 불러주는데, 노래말 맨 마지막이 만트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순서는 좀 바뀌었지만, 만트라는 시인의 노래를 들어보라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빈민구호소에 있는 사람은 자신의 죄와 해골에 대해 말해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비스를 멸하는 데에만 사용할 것인지 묻습니다. 그러겠다고 하니...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해골을 구할 수 있는 위치를 알려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또 다른 사람은 주황색 돌의 위치를 알려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여기 빈민구호소에서 줄리아가 일하고 있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거지에게 돈을 주면 아즈레가 룬을 알고 있다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카라 브레에서 온 사람은 자기 마을의 룬이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스카라 브레? 영성의 룬 말일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즈레를 찾았는데, 룬에 대해선 여동생 미스치프에게 물어보라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스치프를 찾으면 희생의 룬은 용광로의 불길속에 있다고 합니다... 아니, 왜 애초에 그런 데다 던져둔거야...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결국 용광로 깊은 곳에서 뜨거운 쇳물에 손을 넣고... 희생의 룬을 발견했습니다. 죽어버린 저랑 이올로에게 묵념...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룬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돌에 관해선 아루케리온에게 물어보라고 합니다. 아마 주황색 돌에 관한 이야기겠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곳은 대장장이의 도시 답게 마법의 도끼와 마법의 검을 팝니다. 나중에 필히 구비해야 할 무기입니다만 가격이 무시무시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탐험하다가 해적선을 만났습니다. 5편에서는 해적선이 나타나면 행운이었죠. 공짜 배가 생기니까... 1편에서는 그냥 동전만 주고 가라앉아 버렸는데... 여기서는 어떨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만세! 공짜 배가 생겼습니다.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제 항해를 시작합니다. 바다에서도 괴물들이 죽어라 달려들기에 항해는 쉽지 않습니다. 장거리 무기들을 준비해두지 않으면 배에서의 전투는 생각보다 고달프네요. 남쪽으로 트린식을 지나 한바퀴 돌아 서쪽 끝으로 오면...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스카라 브레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서 앵크 십자가 주위에 사람들이 모여있는데, 정직한 레인저를 만나네요. 그가 바로 샤미노입니다. 네, 1편에서 다짜고짜 저한테 발록을 잡으라고 시켰던 그 샤미노죠 ㅎㅎㅎ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매직 미사일 마법을 위해서는 유황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만트라는 바레인이라는 아이에게...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성의 만트라는 OM이라고 알려주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성의 돌은 히스로스의 미궁에는 없다고 합니다. 아니... 스카라 브레 이 도시는 왜이렇지요? 룬도 사라지고 돌도 잃어버리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돌은 트린식 마을에 가서 물어보라고 합니다. 그럼 룬은...?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나이트세이드는 술집 주인에게 물어보라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저기 다 돌아다녀봐도 룬에 관해 아는 사람이 없는 듯 하네요? 제가 못 찾은건지... 룬이 사라졌다더니 아는 사람도 없나봅니다. 그럼 영성의 룬은 대체 어디 있을까요...? 그나마 동료를 찾았고 만트라까지는 알았으니 다행이랄까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쭉 남쪽으로 항해해 왔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용기의 도시 젤롬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화하다보면 미덕에 관한 힌트도 많이 주네요. 용기를 위해서는 피치 못할 때를 제외하곤 도망가면 안된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관 주인은 이상한 방이 끝에 있는데 사람들이 사라져버린다고 합니다. 다만 잠겨 있어서 들어가볼수는 없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수풀 속에서는 만트라를 알려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용기의 만트라는 RA라고 하네요.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룬은 남동쪽 탑에 있다고 하는데, 거기도 잠겨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용기의 도시는 잠긴곳이 많네요. 그동안은 신경을 안 썼는데, 열쇠가 본격적으로 필요해지는 곳인가 봅니다. 그런데... 그동안 열쇠 취급하는 곳을 못봤는데, 아무래도 자물쇠따개인 만큼 도둑들의 소굴에서만 취급하는 걸까요...? 아쉽지만 여기서 다른 곳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젤롬은 바다 위의 섬이기에 위치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여기서 서쪽이라고 기억하려고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시 로드 브리티쉬의 성으로 왔습니다. 여기 1층에는 미덕을 판별해주는 호크윈드가 있습니다. 9편에서도 목소리로 도와주는 중요인물이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른 미덕은 그저 그런데, 다행히 용기는 높은가보네요. 다만 룬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명상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브리타니아 여행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