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오락실에서 정말 재밌게 했던 던전 앤 드래곤이었죠.

동전오락실에서는 거의 게임하려면 한두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했던 게임...

사람들이 너도나도 엔딩을 클리어하는 바람에 한번이라도 누가 플레이중이라면 엔딩까지는 기다려야 했죠.



에뮬로도 종종 하곤 했지만, 이번에 플레이 스테이션 3용 PSN 게임으로 정식 발매되었길래 바로 구입했습니다.

타워 오브 둠... 상당히 재밌던 게임입니다만, 후속편인 세도우 오브 미스타라보다는 인기가 떨어졌죠.

난이도가 상당해서였기도 했겠습니다만...



일반적인 솔로 플레이 외에 PSN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넷플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정말로 게임하고 있으면 누군가 동전을 넣고 합류해오는 듯한 느낌까지 그대로라 참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정말 유명한 세도우 오버 미스타라입니다.




두 게임이 모두 들어있다는 점에서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편 타워 오브 둠에서는 인간 전사, 인간 성직자, 요정, 난장이의 넷 뿐이었던 것에 비해, 여기서는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가 인간 도적과 인간 마법사까지 포함하여 모두 여섯으로 늘어났지요.




타워 오브 둠의 게임장면인데, 여전히 어렵습니다. 게다가 별로 하는 사람도 없는지 넷플하기가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같이 해본적이 없는 듯 합니다.






반면 세도우 오버 미스타라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플레이중인 게임에 종종 합류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혼자 하고 있으면 조금 후면 누군가 합류해오니까요.


게임강국이라고까지 불리는 한국입니다만, 왠지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이나 스마트폰 게임은 흥미가 가지 않습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온라인 게임은 와우 뿐이죠...


차라리 예전처럼 동전 넣고 함께 도와가며 플레이하던 때가 그립습니다. 적어도 끝은 있기에, 클리어하고 뿌듯해할 수 있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