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흘러 졸업식 날...

 

 

 

 

다들 기억이 없습니다. 기억이 다 사라진 걸까요...

 

 

아이기스와도 잘 모르는 사이...

 

 

 

아마 1년간의 기억만 사라진 듯 합니다...

 

 

모든 주인공들과 영웅들이 간절히 바라는 게 이것이겠죠. 평범하고 평온한 나날...

 

 

 

아마 치도리 일이겠네요...

 

 

 

클럽에는 오늘도 혼자 마시는 남자가 앉아있네요. 오늘따라 꽤나 많은 이야기를 해주는데, 애인, 바람 핀 것, 꿈 이야기 모두 들어보니 캐서린의 주인공이 맞네요.

 

 

뒷골목은... 더이상 벨벳 룸이 없는 그냥 평범한 막다른 곳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늘 카미키와 만나던 신사에는 그의 어머니가 있습니다.

 

 

 

충고를 해주고 떠나시는 어머니...

 

 

그리고 역앞에서...

 

 

마이코의 아버지와 만납니다... 만... 적개심이 가득하군요, 이해는 하지만... 딸이 쓴 편지에 그렇게 화내서야...

 

 

그런데...

 

 

아이기스는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졸업식날... 졸업생 대표로 답가를 하던 키리조 미츠루는...

 

 

 

 

그리고 모두는 기억해 냅니다.

 

 

 

모두가 약속했던 시간, 그리고 약속했던 그 장소로...

 

 

아이기스가 먼저 와 있네요.

 

 

아이기스의 무릎을 베고서, 기분좋은 잠에 빠져듭니다...

 

그리고 스텝롤... 드디어 여행은 끝났습니다...

 

참 길었네요. 정말 재밌는 여행이었어요. 과연 허덕이던 아틀라스를 구원한 게임이군요. 다만... 타르타로스는 토할 것 같습니다. 너무 오르는게 힘들었어요...

 

이제 2회차로 여성 주인공으로 한번 더 모험을 할 수 있는데... 좀 천천히 해와야겠네요.

일단 그전에 아무래도 페르소나 4 여행이 먼저일 듯 해서...

 

오늘도 포근한 밤 좋은 꿈을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