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Posted by 아스라이 2010. 8. 15. 10:14

럼블로즈


개인적으로 프로레슬링을 참 좋아하지요. 스포츠 게임은 하나도 할 줄 아는 게 없지만, 유일하게 하는게 스맥다운 시리즈일 정도로...


그런데 2004년에 코나미에서 럼블로즈라는 여성 프로레슬링 게임을 내놨더군요. 은근히 걱정스러웠는데 다행히 게임성은 스맥다운 시리즈와 크게 벗어나지는 않아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만


솔직히 말하면 프롤레슬링 스포츠의 시뮬레이션이라기 보다는 다른 목적(?)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프로레슬링 경기 특성상 이런저런 기술을 걸다보면 민망한 장면들이 여럿 연출되고 의도적으로 그런 민망함을 노려야만 부끄러움 지수(?)가 극대화 되었을때 최강의 마무리(?) 굴욕기를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도 수위가 그렇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역시 온가족의 플레이 스테이션...)

그리고 스토리 모드에서 단 한번 열리는 진흙탕 경기는 좀 더 수위가 높긴 하죠. 속옷은 입었지만 진흙에 빠져버리면 맨살과 별 구분이 안가니... 게다가 스토리 모드에서는 한번이지만 대전모드에서는 언제든 고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뭐랄까 각 캐릭터별로 스토리 모드가 준비되어 있는데 각 캐릭터마다 선과 악의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 처음에는 한쪽만 활성화 되어있다가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나머지 성향이 활성화 되고, 그 활성화 된 성향으로 또다른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게다가 같은 캐릭터라도 선과 악은 복장도 틀리고 분위기나 기술도 틀려서 다른 캐릭터의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그리고 추가 복장도 열리게 되죠. 이 복장은 갤러리 모드에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단점을 볼까요... 역시 게임의 중점이 여성 레슬러들을 감상하는 데 비중을 높이다보니 막상 게임쪽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많긴 합니다. 뭣보다 스맥다운에 나오는 그 다양한 모드는 없습니다. 심지어 태그모드조차 없지요. 그리고 타격감은 좋지만 왠지, 거의 서브미션 기술들이 주가 된달까, 서브미션 한가지만 집중에 서너번 써주면 궁극기도 필살기고 필요없이 게임은 끝날 정도입니다. 처음 한두 경기는 민망함도 주고 굴욕기도 노리게 되지만 후반부에는 그냥 게임 끝내는 것만 집중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재밌는 일이지만 대전으로도 꽤 괜찮습니다만 실제 해본 결과 어느정도 가위바위보의 기술 판정이 있어 서로 맹렬히 반격에 반격만 주고받게 되는 경우도 자주 있게 됩니다. 거의 대전게임이 되죠.

하지만, 이 게임을 정통 프로레슬링 게임으로 기대하시고 게임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기대하시는 그대로 즐길 수 있기에 좋지 않을까 합니다.


스맥다운 시리즈를 참 좋아하지만 매년 로스터들이 줄어만 가고, 시스템은 왠지 퇴보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만 드는지라, 안타까워서 럼블로즈를 꺼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