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폴아웃 3 뉴 베가스의 첫 모험을 떠나...려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이상한 상황이네요? 황무지 세계의 정경을 보여주더니 갑자기 누군가 묶여있고 그 앞에서 그를 묻어버리려는지 열심히 땅을 파고 있는 양복입은 조직원과 똘마니(?)들... 참 삭막한 세계구나 했는데, 웬걸, 정작 묶인채 묻히기 일보직전인게 바로 저더군요...

뭐라고 지껄이더니 바로 저에게 총을 쏴버리는 양복장이... 그리고... 모든 게 어두워졌습니다.
씁쓸한 출발이예요...


로딩화면도 꽤 세련되게 변했네요. 가운데에 뭔가 했더니 룰렛이었어요. 괜히 카지노가 아니군요.

그러고보니 폴아웃3 본편에서는 볼트 101에서 태어나 19세까지 자랐는데 말이죠... 아버지가 볼트에서 나가버리는 바람에 쫒겨서 같이 나가게 되었지만... 이번 세계는 그때로부터 3년 후 세계라고 하니... 하긴 그때 주인공과도 아무런 관련없는 다른 사람이겠죠. 그 주인공은 게임 엔딩때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게 되니(생각해보니 남을 대신 희생시켰을 경우에는 살아있을 수도 있겠네요.) 주인공은 딱히 기대 안하지만 생사고락을 같이했던 도그미트는 만나보고 싶네요.


어쨌든 정품과 같이 온 코드를 입력하여 Mercenary Pack을 습득했습니다. 특전이란건 이래서 기분좋은 거겠죠.


깨어나 보니 한 노인이 무사해서 다행이라며 절 이리저리 살펴주네요. 아무래도 총맞고 파묻히기까지 했는데 어떻게 살아난 모양입니다...


그리고 능력치 결정화면... 전편에서는 아기때 그림책을 보며 결정했는데 지금은 뭔가 테스트용 검사장치 같군요. 일단 전 자물쇠와 컴퓨터에 도통한 건맨을 선호하는 관계로 Agility와 Intelligence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심리분석 질문... 아무래도 전편의 적성검사처럼 저의 기술들을 결정하는 듯 보이는데, 어짜피 끝나고 다시 정할 수 있으므로 대충해도 상관없어 보입니다. 실제로... 제가 생각한 답이 보기에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깨진 사슬'같은 거 말고 '가로등' 같은 거 물어봐야죠...



기술 결정화면... 어디까지나 저의 경우입니다만, 전 소형건을 선호하고 자물쇠 따기나 해킹을 재밌어합니다. 따라서 Guns, Lockpick, Science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이건 게임하는 사람마다 다 다르고 또 자신만의 방법이 있는 거겠죠.


그리고 이번 게임에서 '전문화'라는 게 새로 생긴 듯 하네요? 두개의 '전문화'를 고를 수 있길래 Fast Shot(속사)와 Kamikaze(신풍神風-카미카제:이건 분명 일본어인데... 자살 특공부대가 생각나는 기술이름에 왜 액션 포인트 증가 효과가...?)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메뉴는 '하드코어'모드를 할것이냐 묻네요. 말 그대로 하드코어... 사실적으로 계속 물과 음식을 먹고 실시간으로 잠을 자야하고 방사능 수치도 신경써야 하고... 등등등... 아무래도 게임이 너무 쉽다거나 극악의 난이도를 원하는 사람을 위한 모드인가 봅니다.  전 아직 초보니 패스...

안그래도 오래오래전 디아블로 2의 하드코어 캐릭터를 35렙인가까지 키웠다가 실수로 죽임당한지 며칠간 시름에 잠긴 적이 있었다죠... 흠...


어쨌든 드디어 황무지로 나왔습니다. 전편에서 볼트 101을 마악 빠져나왔을 때의 감흥이 떠오르네요. 읽단 이 황무지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수없는 위험스런 곳입니다.


일단 먼저 박사가 충고해 준 대로 황무지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 살롱의 Sunny Smiles를 찾아갑니다.


그녀는 사격 연습도 시켜주고 몇몇 괴물들을 잡는데 데려가서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전편보다도 꽤 괴물들이 멋져졌네요. 생각해보니 이런 도마뱀은 전편에서는 못본 거 같은데...?


결정타 장면... 아마 이맛에 폴아웃에서 건맨 하는 거 아닌가 합니다.


여하간 괴물들을 다 잡으면 이제 물건 제작법을 알려주겠다면서 두가지 재료를 구해오라고 하더군요. 학교 건물 근처와 무덤가... 뭐 사마귀와 거대 파리가 신경쓰이긴 하지만 앞으로 황무지에서 살아남으려면 그정도가 문제가 되서는 안되겠죠.


두가지 약초들을 뜯어오면 모닥불 근처에서 회복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전편에서는 공구 선반에서만 만들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모닥불이 추가된 듯 하네요. 전에도 화학 제조는 있긴 했지만 기억으로는 집에서 하루에 하나정도 무작위로 만들어졌던 듯 합니다. 이번에는 여러 약물을 필요에 따라 만들 수 있을거 같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던 옷입니다. 이미 익숙한 볼트 피난민 전용 복장인 듯 합니다. 등에 21이라는 숫자가 쓰여 있는 걸로 봐서 아무래도 볼트 21에서 나온 옷인 듯 하군요. 하긴 절 구해준 그 노인의 부인이 입었던 옷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 복장이 정품 코드로 얻은 머시너리 팩의 옷입니다. 옷의 방어력이 어느 수준 이상은 되는지, 아직까지는 수월하네요.


약을 제조하는 법까지 배우고 나면 다시 살롱으로 가서 Trudy라는 마을의 큰어머니 격인 여인에게 인사를 하라고 합니다. 그 말대로 살롱으로 돌아와 그녀에게 말을 걸면 절 쏘았던 그 양복장이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에 아버지를 쫒아 다녔던 것처럼, 이번에는 절 쏜 남자를 쫒아 다닐 운명인 듯 하네요.


마을 밖에서는 한 로봇을 만날 수 있는데, 이 로봇이 바로 무덤에 파묻힌 저를 파내서 의사에게 데려다 준 생명의 은인이더군요. 혹시 동료가 되어줄려나 했지만 아직은 별다른 대화는 따로 되지 않네요.


자취를 쫒아가다 괴물들을 좀 죽이니 레벨 2가 되었습니다. 새로이 빠른 재장전을 익히고...


위험이 가득한 황무지로 진짜로 들어섰습니다. 이제는 괴물 뿐 아니라 인간들도 죽이려고 달려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