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11. 7. 20. 19:35

이건 무슨음악 연주일까요?


예전부터 악기를 하나 진득하게 배워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전 영 소질이 없었던 듯 합니다. 기껏 하모니카나 조금 익혀 봤을 뿐 널리 유명한 기타나 피아노 같은 것은 도무지 초보자 수준을 넘어서질 못했죠.

그러다가 얼마전 스마트폰을 만지작대다가 피아노 어플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좋은 세상이예요. 알고 있는 이런저런 곡들을 연주해봤습니다. 그런데... 어라...? 제가 아는 곡이라는 게 하나같이 악보가 있는 곡이 아니더군요. 제 머리속에 들어있는 곡을 그저 되살려 연주할 뿐이네요. 이 노래처럼... 워낙에 쉬운 곡인데다 6789878767653으로 정말로 유명하지요. 게다가 음악 역시 연주하기 참 쉽습니다. 한 옥타브를 벗어나지도 않고 거의 바로 옆에서 연결되더군요.

물론 악보 같은 거 없이 모든 음을 기억속에 있는 곡조를 그대로 음으로 표현한 것인지라 제가 절대음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요. 틀린 부분 지적해주시면 오히려 감사하겠습니다.

직접 연주하는 장면을 찍은 것입니다. 다만, 카메라의 한계인지 동영상을 촬영하는 도중 메모리에 저장하는 소리가 드득거리며 계속 들어가네요. 카메라가 둘 있는데 둘다 그러니...

언젠가 악기를 제대로 배우게 되면 한번 정말 멋지게 연주라도 해보고 싶네요.


이 음악도 스톤즈 못지않게 절절하도록 좋아하고 연주하는 곡이지만, 스톤즈에 비하면 좀 단조롭더군요. 게다가 후렴부는 악보없이 연주가 불가... 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