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계속하는 와중에 티어가 사라집니다. 아무래도 누군가에게 부름을 받고, 혼자서 간 듯 합니다.


티어를 찾으러 가는 와중에 만난 레그레타... 그런데 왠지 싸울 생각은 없다며, 선선히 보내줍니다... 그리고 티어도 다행히 무사하네요.


그리고 한동안 행방을 알수없던 디스트... 여관에서 자고 있네요... 그런데... 저 잠꼬대... 대체 무슨 꿈을 꾸는건지...? 제이드...?


제이드가 다들 좀 나가있으라고 하네요...


그리고...


대체 방안에서는 뭔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하여간 디스트는 아는 것을 다 불어버리고 한동안 다시 치료를 요하게 됩니다... 다들 제이드를 무서워하는 이유를 알거 같다는 류크...



오의서를 습득하기 위해 어머님께 요리를 차려드리는 류크... 그 맘을 짐작하고 용돈을 주시네요. 자그마치 50만 갈드!!! 정말 귀족집안이라 그런지 통이 크셔...


그러나 나탈리아 때문에 꼭 필요한 비용인 8만 갈드로... 하락...


뭐 어쨌든 신기술을 익혔으니 됬지요... 이제 드디어 류크도 EOF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눈덮인 산을 오르면 무시무시한 귀신 이야기를 하며 일행을 겁주는 제이드...


그런데 나탈리아는 겁을 먹기는 커녕 그런 이야기 좋아한다며 신나하네요... 무서운 여자...


결국 패시지 링으로 가는 길을 또다시 막아서는 육신장... 하지만 일행에게 패하고... 눈사태에 휘말려 죽고 맙니다...


또 하나의 봉인을 푸고 무너지는 아이온... 그래도... 이 문이 마지막이라고 하니 괜찮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언제봐도 귀여운 뮤... 반의 얼굴에 불을 확 뿜어버리겠다고 하네요...


애쉬와 만나지만, 역시 류크에게 화만 잔뜩 내고는 사라집니다...


꽤나 골치아팠던 퍼즐... 6명의 동료를 둘씩 찢어서 운용하게 되는데, 꽤나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드디어 만난 반... 결국 일전을 벌이고... 반은 코어 속으로 떨어져 버립니다...


그리고... 류크는 가라앉은 대지를 다시 떠올리기 위해 힘을 발동하지만, 자신의 힘이 부족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순간, 애쉬가 도움을 주어 결국 모든 대지를 떠올리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평화로운 몇 달이 흘러갑니다만... 류크는 왜 본체인 애쉬가 오질 않고 복제인 자신이 여기에 있는지 모르겠다며 혼자 편치않은 나날을 보냅니다...


그리고 머리속에 울리는... 어서 자신을 해방시켜 달라는 목소리...


동료들로부터 편지를 받게 됩니다만... 티어의 편지는... 처음 써본다는 말처럼, 편지라기보다는 일일 보고서같은 글이 쓰여 있습니다. 역시 감정을 억제하는 군인이라서 그럴까요.


결국 티어와 만나 자신의 고민을 하소연하는 류크... 자신이 복제라는 사실을 떨쳐버릴 수가 없는거군요.


아무래도 가이의 여성공포증은 완전히 나은 것은 아닌가 보네요...


그 눈사태 속에서 살아남은 육신장들... 아리에타의 몬스터들이 구해줬다고 하는군요.


 어쩌면 반과 싱크도 살아있을지도 모르는 일... 다행일지, 불행일지...


그러나 티어의 상태가 갈수록 악화되어만 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비상사태라며 아이온을 데리고 가는 아니스...


그러나 아니스는...


아니스가 그렇게 행동해야 했던 이유는 아니스의 부모가 인질로 잡혀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모스에게 끌려간 아이온을 구해야 합니다.


그런데 독기가 온 사방에 퍼진 것도 모자라, 죽은 자들의 복제들이 습격해옵니다... 자신을 지켜주고 죽은 누이의 복제를 보고 충격을 받는 가이...


그리고 아이온을 찾으러 간 화산속에서 만난 드래곤... 그런데... 저 드래곤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제이드는 대체 어떻게 알았을까요? 자기 말로는 브레스를 뿜을 때의 입모양이나 그런 여러가지 형태를 보고 알수있다고는 하지만...


결국 스코어를 읽는 아이온...


자신의 생명이 버티지 못할것을 알면서도 스코어를 읽은 것은... 그것이 류크를 도울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에...


그리고 그것이...
독기에 죽어가는 티어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에...

아이온은 전에 말했던 티어를 치료할 단 하나의 방법이 이것이라며, 티어의 독기를 자신에게 모두 옮겨옵니다...


그리고는... 아이온은...


이제 더 이상 못견디며 스코어에 진저리를 내는 류크...


그리고 아리에타는 아니스에게 아이온을 죽였다며 분노에 불타 결투를 강요합니다...

모험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