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09. 9. 10. 16:00

울티마 4 - 아바타의 길 - 나의 사랑, 나의 동료

모험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동료입니다. 워낙에 제가 혼자 외로이 다니는 모험을 싫어하는 성격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여기서는 동료들 중 절반은... 특히나 여자들은 콧대들이 높은 편입니다... 하아...

TRINSIC에서 만난 Dupre입니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울티마 거의 전시리즈 함께 모험하는 3인방중에 한명으로 우직한 전사이며, 머리가 좀 딸려서 Shamino에게 놀림도 많이 받지만, 그 강인한 힘과 체력으로 접근전에서는 최고인 동료지요. 언제나 Dupre만 보면 7-2 뱀의 섬에서의 희생이 떠올라서 안타까운 동료이지요. 흔쾌히 따라나서 주네요. 근데... 잘생긴 파이터라고...?

SKARA BREA에서 만난 Shamino입니다. 레인져로, 각종 무기에 능하고 적들을 미리 감지하고 브리타니아의 지리를 잘 알고 있는 여행의 전문가입니다. 6편에서 가장 그의 기술이 빛을 발했죠. 적들의 낌새를 미리 감지해서 위치도 알려주고 각종 던전이나 동굴에 들어갈 때 이곳이 어디인지 알려주고... 하긴 그의 정체는 브리타니아의 한 영주였으니 당연한 걸까요... 역시 흔쾌히 따라나서 줍니다. 그로서 Iolo, Dupre, Shamino의 찰떡궁합 4인조가 이루어졌네요.


문제는 그다음부터,..


하도 퇴짜맞다보니 한이 맺힐정도입니다. 그렇게 못미더워 보이는거냐
Janna, Julia, Geoffrey, Mariah!!!!



다니다보면 MAGINCIA라는, 너무 자만심이 강해서 자멸해버린 마을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난 또한명의 동료... 양치기 Katrina... 그녀는 겸손의 미덕을 가진 동료로... 도시가 자멸할 때 유일하게 살아남습니다. 다행히 동료로 들어와줍니다.(하긴 자기 외엔 전부 죽었는데 갈 데도 없을거라 생각되지만...)


모험하다가, 갑자기 해적선의 습격을 받습니다. 배에서 대포를 쏘아대니 저와 동료들은 다 초죽음 상태입니다. 정신없이 달아나다가... 해적들이 탄 배에 눈이 갔습니다. 어라, 어쩌면?

바로 해적들을 향해 돌격했습니다.


크하하하하~~~ 목숨이 아까우면 당장 배를 내놔라!!!


누가 해적인지 모르겠네요.


야호!! 결국 배를 얻었습니다. 어쩐지 아무데도 배를 파는 곳은 없다 했더니 뺏아타는 거였군요.
뭐 저놈들이 먼저 덤빈거니 저는 정당방위일 뿐입니다.


그런데 이거이거... 항해도 할 게 못됩니다. 뭔놈의 바다에 괴물들로 가득 차 있는지, 온갖 괴물들이 다 몰려드네요. 귀찮아 죽겠습니다. 게다가 한두칸 떨어져 있으면 대포라도 쏠 수 있겠지만, 붙어버리면 저렇게 갑판 전투를 해야하는데, 장거리 무기 외에 근거리 무기는 맞추기도 힘들어서 전투가 꽤나 길어집니다.


정신없이 항해하다 보면...
어라? 여기는 어디? 쟤들은.... 으악!!!
해적소굴이네요.


결과는 이렇게... 배가 격침당해 버리죠.


간혹 마을에 숨어있는 몬스터들도 만나고 추궁도 하면서...


갑작스러워서 놀랐던 순간입니다. 야외에서 야영하는 것도 아니고 엄연히 도시 내 여관에서 방을 잡은건데 갑작스런 밤중의 습격. 얘들은 도대체 뭘까요 전멸해버려서 뒤를 캐기도 뭐하고...


가장 우스웠던... 브리티쉬 성의 보물창고입니다. 다 털면 꽤나 짭짤하고... 아무도 제지 안 합니다. 브리티쉬가 뭔짓을 하건 그냥 놔두라고 했는지... 그런데 더 우스운건 나갔다 오면 다시 채워져 있습니다. 아바타를 위해 가져가면 다시 채워놓는 걸까요?


결국은 소지금 9999골드.
저기서 1골드만 더 넣으면 지갑이 찢어져 버린다는 모든 모험가의 로망인 꽉찬지갑입니다.


모험하면서 많은 괴물들과 싸우지요. 그중에 악마Daemon도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악마... 하면 무시무시하게 강력한 존재인데... 여기서는... 영 형편없습니다. 마법의 도끼 몇방 날려주면 바로 사망하시는 마법도 못쓰는 육탄공격 괴물이라... 아직 용과는 안 싸워봤는데 울티마4에서의 괴물들은 수준이 낮은 듯 합니다.


드디어 룬을 모두 모았습니다. 이제 동료들만 모두 회유하면 되겠네요.


이제 모험은 종반으로 치달아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