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 Posted by 아스라이 2009. 12. 23. 02:37

울티마 5 라자러스 여행기 - 쉐도우로드의 최후


- 울티마 5 스톤즈 (by Iolo and Gwenno)


포즈에서 반다이를 만났습니다.(왠지 이름에서 일본산 기업 냄새가 폴폴 납니다. 하긴 NC soft도 대놓고 말하는 사람이 있던걸 뭐...) 마법의 카페트가 궁금했습니다.


제... 젠장... 역시 그 마법의 카페트는 현재 마력을 잃고 그냥 보통의 카페트가 되었다는군요.

(똑바로 간수해야 할거 아니야!!!! 버럭!)

카페트에는 이제 흥미를 잃고 말하는 말만 찾아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왠지 스미스를 알려줄 마음도 안생기더군요.


일단 겸사겸사 리케움 도서관의 진실의 불길에 왔습니다.


과연 쉐도우로드가 나타나는군요. 함께있던 신 경이 기겁하고 놀라 쉐도우로드를 패기 시작합니다...


이제 알려준 대로 샤드를 불꽃 속에 던져서 파괴합니다.


처절한 비명을 지르며 파멸하는 쉐도우로드~ 만세!!! 그동안 너희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던지~


리케움 도서관의 성주는 수고했다며 지하창고의 열쇠를 줍니다. 그안에서 뭐든 꺼내가도 좋다면서요... 그런데 리케움을 아무리 뒤져봐도 지하실이 안보입니다... 아까 받은 관측실 열쇠도 그렇고, 이 창고 열쇠도 그렇고... 어디를 여는 건지 모르겠어요... ㅡ.ㅡ


자 이제 재정비하려고 문그로우로 들어가는 찰나...


크억? 쉐도우로드에게 또 잡혔습니다. 낌새도 없었는데? 복수하려는 건가...? 아스타로스... 기억해 두고 스크롤로 탈출했습니다.


그리고는 여기저기 헤메입니다. 스카라 브레의 탑안의 마법사... 제가 블랙손파가 아닌 것을 알고는 완전히 무시하더군요... ㅡ.ㅡ


얼라리? 유의 지하감옥의 이 아저씨, 갑자기 말문이 트였네? 지난번에는 죽어도 안 알려주더만... 하여간 그에게서 Dungeon of Wrong의 Word of Power를 듣습니다.


가는 도중 슾지에서 만난 슬라임떼... 귀찮긴 해도 다행히 여기서는 U6처럼 갑옷이나 무기를 녹이거나 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천만다행이더군요.


다행히 베가본드님 덕분에 사원을 되살리는 법을 알았습니다. 사원들 되돌리고, 역시 코덱스로의 퀘스트를 받습니다.


아니? 그런데 코덱스가 정의롭지 못할때의 진실을 알려주더니 갑자기 새로운 페이지가 멋대로 펼쳐집니다?
'VERAMOCOR'라... 왠지 언젠가 중요하게 쓰일 말 같군요...


아마 이로서 코덱스는 마지막 방문이 될 거 같습니다. 하긴 조만간 6편에서는 다시 중요한 사건이 되겠죠... 코덱스...


해골들이 반겨주는 산길에는...


Dungeon of Wrong이 있습니다.


이곳은 완전히 감옥 분위기입니다. 실제 감옥이었는지도 모르겠어요. 온통 감방과 쇠창살입니다...


그런데 지난번에도 썼지만 마법의 필드들이 많더군요. 게다가 마법 중 디스펠 필드는 전혀 듣지도 않고... 다른 거야 그냥 피해를 감수하고 통과한다지만 에너지 필드는 지나갈 수조차 없더군요.

한참 고생하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 쉐도우로드의 본거지인 스톤 게이트에서 지키고 있는 홀의 효과가...
마법 필드 제거였지요... ㅡ.ㅡ 아아...


고생고생해가며 스톤 게이트에 왔습니다... 쉐도우로드가 아직도 둘이나 남아있지만 이대로는 더이상 진행이 안 되는지라, 운에 맡기고 왔습니다.


다시 투명반지를 끼고 무단침입... 그런데... 왜 아무도 없지? 텅 비어있는 게 오히려 이상합니다...?


오오 이것이 바로 홀이군요. 이제는 마법 필드들을 뚫을 수 있겠지요?


마지막 정의의 사원의 퀘스트를 완수합니다. 이로서 여덟 사원의 퀘스트를 완수했네요...


홀을 사용하면 이제는 마법 필드는 전혀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만세!!! 샘물중에 체력회복이 있네요. 이렇게 기쁠 수가...


분위기가 영 요상하네요... 뭔 지하세계에서도 오한이 드는 거야... ㅡ.ㅡ


드디어 쉐도우로드 젬을 획득.


아까는 잘도 까불었겠다!
복수의 시간이다 아스타로스!!!


두번째 쉐도우로드의 파멸. 이제 드디어 하나 남았네요.


스크롤을 꽤나 많이 모았군요. 돈도 이젠 만이천 골드... 이돈 다 어떻하지...


서펜츠 홀드의 용기의 불길. 그런데 전 어느새 쉐도우로드 셋의 이름을 다 알고 있네요? 그러면 젬만 가져오면 된다는 소리...?


Dungeon of Hythloth의 모습이네요. 꽤나 가는 길이 복잡합니다...(아니면 제가 엉뚱한 곳에 배를 정박했거나요)



자아 들어갑니다...


여기는 세 조각상을 동작시켜야 아래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조각상들이 찾기 까다로운 곳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 하나를 빼먹고 와서 오른쪽 조각상의 불이 안 들어왔어요.


여기가 조각상 둘이 있는 곳. 그런데 오른쪽 방에 핏자국이 오각형모양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려와 흠칫했습니다... ㅡ.ㅡ


철창에 갖혀있는 아이들... 그런데 아이들이 왜 공격하는건지... 안쪽 방에 벽을 잘 살펴보면 누를 수 있는 블럭이 있는데, 누르면 철창이 열리면서 아이들이 덤벼듭니다. 싸우고 싶지는 않았지만... 동료들이 몰살해버리더군요...


어쨌든 아래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함정도 있지만 제 경우 줄리아를 훈련시켜두어서 함정이나 잠긴문은 제꺽제꺽 열어냅니다.(역시 줄리아!) 다만, 상자 같은 함정은 한번 발동하면 끝일지 몰라도 저런 바닥 함정은 일단 발견되면 언젠가는 해제되므로 죽어라 마우스 오른 클릭하면 언젠가는 풀립니다. 조금 허탈하죠. 그러고보니 잠긴 문이나 상자도 그렇긴 해도 그건 열쇠가 부러지니 조금 신경쓰이겠네요.(줄리아가 훈련받은 뒤로는 거의 열쇠를 부러뜨려먹는 일이 없을 정도...) 


이젠 저런 마법장벽 연타도 문제가 안 됩니다.


온통 용암 투성이... 한발 헛디뎠다가는 즉사하겠네요... 게다가.. 저기에... 무슨 실마릴리온의 모르고스도 아니고... 혼자 옥좌 하나 놓고 떡하니 폼잡고 있군요. 


이젠 지하세계 내려오면 항상 원숭이박쥐들이 반겨주니 여기가 지하세계라는 실감이 나네요.


개인적으로 여기 던전 구성이 참 멋집니다. 아래는 까마득하고 아슬아슬한 가느다란 돌다리들이 참으로 위태로워 보이거든요. 음악도 좋고...


헤메다가 십자형의 용암호수에는...

아앗 저것은!!!!


이... 이런데서 찾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는데...
미스틱 아머와 미스틱 무기입니다!!!



모든 동료들에게 장착시켜준 모습... 아아, 정말 멋집니다. 저는 최강의 무구를 손에 넣은 듯 합니다...


어라라? 갈고리 표시인데... 수평도 있는 것은 처음봤네요... 은근이 여기저기 꼬여있는 길이군요.


어쨌건 마지막 조각을 획득!!! 그런데 여기서 어떻게 나가지... ㅡ.ㅡ


이럴수가... 얼마나 회복마법을 많이 써댔던지... 시약이 바닥났습니다... 한 50개씩은 챙겨온 거 같은데...


그래도 비상약을 이정도 준비해뒀으니 안심입니다.


아아, 다시 바깥의 공기를 맡으니 기쁘군요~


드디어 마지막 쉐도우로드마저 파멸시켰습니다. 만세!!! 이제 마을에서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자랑스러운 아바타 일당들의 모습니다.
음... 그런데... 이제부터는 뭐 해야하지?

모험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