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알고 있었군요. 예전에 왕과 던칸이랑 함께 참가했던 전투에서 갔던 탑이 제가 자란 탑이 아니었네요. 제 진짜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만 템플러가 가는 길을 명령이라며 막고 있군요.


꽤나 많이 온거 아닐까 했지만 현재 진행률 12%... 아 이거 생각보다 꽤 긴 여행이 되겠군요. 며칠을 모험했건만 12%면...


결국 약간의 협박이 동원되고 나서야 탑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길한 기운... 대체 무슨 일이 있길래 폐쇄까지 하였는지...


결국 탑안에서 만난 템플러들... 탑안에 블러드 메이지들이 쳐들어와 마법사들과 템플러들을 죽이고 괴물들을 풀어버렸다고 하는군요... 탑을 봉쇄하려는 그를 설득해, 일단 들어가기로 합니다. 결국 우리가 들어가고, 문은 폐쇄... 탑 안에 고립되버리고 맙니다.


탑 안에는 아직 생존자가 있군요. 아이들을 지키고 있던 할머니...


그녀는 상당한 마법 실력으로 괴물들을 물리치고,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는 자신도 함께 가겠다고 합니다.


그녀의 전술 창을 보니 세상에나!!! 전술 슬롯이 10개나 됩니다!!! 역시 연륜이라는 것은 굉장하군요!!!
모두들 그녀가 10년만 더 젊었기를 바라는 이유가 저도 이해가 갑니다.


생각해보니 일본식 롤플레잉에서 남자 마법사는 할아버지가 거의 상식이지만, 여자 마법사는 무조건 소녀였죠. 마법사란 평생토록 지식을 익혀야 하는 직업이니 할아버지 마법사처럼 할머니 마법사도 있어야 하지만, 할머니는 매력이 없으므로 다 천재소녀(?)로 설정해 버리는데, 여기서는 조금 현실적이네요. 아니... 모리건은 젊지... 어쩔 수 없나...


우리는 그녀와 함께 탑의 괴물을 물리치고, 원흉을 찾아 나섭니다.


블러드 메이지 중 유일하게 항복하는 마법사. 결국 놓아주긴 했지만 무사히 도망쳤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옷장 안에서 덜덜 떨고 있는 목소리...


아무래도 참 오래살 것 같네요. 그럼요. 체면보다는 일단 살고 봐야죠. 그는 다시 옷장 안에 들어가 숨습니다.


이건?


아무래도 서큐버스인가 봅니다. 템플러 한 명을 완전히 현혹해서 노닥거리고 있군요. 우리 둘을 그냥 놔달라고 하는데... 왠지 그냥 저렇게 두고 가기가 뭐하더군요.


템플러를 풀어주라고 말했지만 실패... 결국 둘다 덤벼들고 맙니다.


결국 모든 원흉을 찾은 듯 합니다. 이렇게 빨리? 하지만 어째 쉽다 싶었지요... 무슨 술수인지 모르나 모두들 정신을 잃고 꿈 속에 빠져들고 맙니다. 그리고 악몽은 시작됩니다.


갇혀버린 꿈... 그 속에 모든 사건이 마치 일어나지 않았던 것처럼... 행복했던 예전 일상이 펼쳐집니다만... 고통스러워도 현실을 받아들이고 환상을 깨부숴야 합니다.


처음 꿈의 시험때 만났던 그 쥐인가...? 아니군요. 다른 사람이지만 저에게 쥐로 변할 수 있는 힘을 주고는 사라집니다.


다음은 불타는 인간이 될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세번째 골렘이 될 수 있는 힘. 일단 골렘의 힘을 쓸 수 있으면 전투가 한결 편해집니다. 기술을 세가지 뿐이지만 적절히 사용하면 3대1의 골렘전투도 해볼만 합니다.




혼자서 적들과 싸워야 하는 것보다는 환상에 혹해버린 동료들 다그치는 게 더 어렵더군요. 다행히 모두들 제정신을 차립니다.


지금 봐도 이가 갈리는 꿈속의 지도... 모두 클리어해야 마지막 장소로 갈 수 있으며, 각 장소는 미로입니다. 게다가 길을 막는 장애물은 지금까지 얻은 힘인 쥐 변신, 불타는 사람 변신, 골렘 변신, 영혼 변신의 네가지 중 한 변신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변신술을 다 익히면 모든 장애물을 통과할 수 있지만 하나라도 없다면 좀 왔다갔다 헤매야 할지도 모릅니다. 저도 꽤나 헤매었군요.


드디어 만난 꿈속의 지배자. 왜 모든 행복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꿈에서 나가려 하나며 이해 못하겠답니다. 어짜피 이해시킬 마음도 없습니다. 동료들도 모두 모였겠다, 본때를 보여 줄 뿐입니다.


타워를 구하기 위해 한 일이 결국 모든 것을 망쳐버렸다며 후회하는 마법사... 이 꿈의 세계조차도 자신의 생명 에너지를 소비해서 유지된 거였다며 자신은 더이상 살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는 최후의 방법을 알려주고는 우리들을 현실로 보내줍니다.




탑 꼭대기에서는 블러드 메이지들이 포로로 잡은 마법사들을 괴물로 만드는 중이었습니다. 결국 이 모든 악몽을 끝내기 위한 마지막 전투가 시작됩니다.


힘겨운 전투도 끝나고, 희생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탑은 다시 재건되야만 하겠죠. 당장은 힘들겠지만, 역시 그레이 와든과 동맹하기로 합니다.

이로서 마법사들과 동맹 성공.

모험은 계속됩니다.